※언리미티드 무료 업그레이드 (5.21 까지!)
[ED]Substance 패키지
[ED]Substance 패키지
월 107,600원 (5개월 할부시)
  • 강사

    장형호

  • 분량

    1664분

  • 수강기간

    90 일간

  • 판매종료
  • :: Substance Painter 개정판 ::

    1. Substance Painter의 인터페이스 및 기본 조작

    1강 프리젠테이션 15분
    2강 Substance Painter의 화면 구성
    15분
    3강 Viewport의 기본 조작 및 UI 변경
    22분
    4강 Top Toolbar의 역할과 기능학습
    19분
    5강 Left Toolbar의 종류와 기능학습
    24분
    6강 Shelf의 조작 과 리소스의 Import 방법
    15분
    7강 환경설정(단축키 및 Autosave 등의 설정)
    11분

    2. Project의 생성과 Texture의 Baking

    1강 제작하려는 Texture의 종류와 특성 알아보기(채널)
    26분
    2강 Baking시 생성되는 Texture와 용도 알아보기 29분
    3강 텍스쳐를 Baking을 하기 위한 기본셋팅(로우,하이 네이밍 UV 셋팅)
    25분
    4강 오브젝트를 Substance Painter로 가져오기 오브젝트 (UDIM, Multi ID 방식)
    35분
    5강 Baking 옵션(1) - 공통옵션(Common) 셋팅
    27분
    6강 Baking 옵션(2) - Normal, World Space Normal Map, ID Map
    15분
    7강 Baking 옵션(3) - Ambient Occlusion Map
    13분
    8강 Baking 옵션(4) - Curvature Map
    7분
    9강 Baking 옵션(5) - Position Map
    12분
    10강 Baking 옵션(6) - Thickness Map Baking과 최종적인 베이킹 확인
    17분

    3. Layer의 종류와 기능

    1강 Layer의 기능(1) - 레이어 종류와 특성, 그리고 레이어 채널
    46분
    2강 Layer의 기능(2) - Add Effect
    26분
    3강 Layer의 기능(3) - Add Mask
    35분
    4강 Smart Masks의 작동 원리와 적용 및 합성 방법
    20분
    5강 Smart Material의 적용과 제작(Smart Masks의 연계 활용방법)
    13분
    6강 Brush와 Eraser 그리고 Physical Brush의 활용방법 36분
    7강 Brush의 커스터마이징 방법
    10분
    8강 Material의 적용 및 활용
    14분
    9강 Filter의 종류 및 활용
    37분
    10강 Generator 1부 - Mask Generator의 종류 및 적용 예시
    30분
    11강 Generator 2부 - Mask Editor로 Custom Mask의 생성 및 활용
    36분

    4. 동상의 텍스쳐 제작과 Export

    1강 동상의 Top 부분 텍스쳐 제작
    47분
    2강 동상의 Bottom 부분 텍스쳐 제작
    29분
    3강 무기의 텍스쳐 제작 26분
    4강 제작된 텍스쳐의 전체적인 텍스쳐의 보정
    26분
    5강 제작한 텍스쳐를 Export 하기
    29분
    6강 Post Process(Display Setting) 적용 및 옵션 알아보기
    23분

    :: Substance Designer(Basic) ::

    1. Substance Designer의 인터페이스 및 소개

    1강 프리젠테이션 - Substance Designer(SD) 13분
    2강 Substance Designer를 사용하는 이유
    21분
    3강 인터페이스 및 조작
    22분
    4강 UI변경(언어변경 / 자주사용하는 라이브러리 등록 / 창위치 변경)
    17분
    5강 Substance Designer로 텍스쳐 제작방식 설명
    9분
    6강 작업공간 만들기(기본적인 패키지 및 그래프 생성)
    17분

    2. Substance Designer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본적인 노드

    1강 노드의 연결 및 그래프 컨트롤
    14분
    2강 물리기반 쉐이더의 특징
    29분
    3강 각 Output의 연결 결과(Diffuse / Normal / Roughness / Metallic / Height)
    13분
    4강 Bitmap / Uniform Color / Blend 노드 27분
    5강 Levels / Blur 노드
    12분
    6강 Normal 노드 (Height와 Normal의 상관관계)
    16분
    7강 Gradient Map / Gradient(Dynamic) 노드
    18분
    8강 HSL / Grayscale Conversion 노드
    11분
    9강 Sharpen / Transformation 2D 노드
    14분
    10강 Emboss / Warp 노드
    18분
    11강 SVG 노드
    22분
    12강 Distance / Curve 노드
    20분
    13강 Text 노드
    11분
    14강 Color Image Input / Grayscale Image Input 노드
    12분
    15강 Directional Blur / Directional Warp 노드
    7분
    16강 Output 노드
    8분

    3. 자주 사용하는 필터 및 라이브러리

    1강 Generator - Noise 알아보기 21분
    2강 Generator - Pattern 알아보기
    18분
    3강 Filter - Adjustments(1) - Auto Levels / Contrast Luminosity / Convert to Linear / Linear to Convert
    13분
    4강 Filter - Adjustments(2) - Highpass / Invert / Histogram (Range,Scan,Shift)
    17분
    5강 Filter - Blending(1) - Color / Color Burn / Color Dodge / Difference / Dissolve
    17분
    6강 Filter - Blending(2) - Linear Burn / Luminosity / Multi Switch / Switch
    13분
    7강 Filter - Blur Library - Anisotropic Blur / Blur HQ
    6분
    8강 Filter - Channel Library - RGB-A Merge / RGBA Merge / RGB-A Split / RGBA Split
    16분
    9강 Filter - Normal Map Library(1) - Normal to Height / Height to Normal World Units
    8분
    10강 Filter - Normal Map Library(2) - Normal Blend / Normal Combine / Normal Invert
    13분
    11강 Material Filters - Material Blend / Multi Material Blend
    18분
    12강 Filter - Ambient Occlusion / Curvature
    12분
    13강 Adaptive Mesh - Mask Generator
    15분
    14강 Adaptive Mesh - Weathering
    12분

    4. Procedural 방식을 이용하여 텍스쳐 제작

    1강 체인 제작하기(1) - 워크플로우 설명
    17분
    2강 체인 제작하기(2) - 체인 형태 분석 및 Height 제작
    31분
    3강 체인 제작하기(3) - Base Color 및 Normal 노드 작성
    40분
    4강 체인 제작하기(4) - Roughness, Metallic, Height 노드 작성
    19분
    5강 세라믹 타일제작하기(1) - 워크플로우 설명
    14분
    6강 세라믹 타일제작하기(2) - 타일의 형태 및 Tile Generator로 형태 제작
    24분
    7강 세라믹 타일제작하기(3) - Base Color 및 Normal 노드 작성 24분
    8강 세라믹 타일제작하기(4) - Roughness, Metal, Height 노드의 작성으로 완성하기
    23분
    9강 바닥 타일제작하기(1) - 워크플로우 설명
    13분
    10강 바닥 타일제작하기(2) - Height 제작(바닥 타일의 형태 분석 및 형태 제작)
    21분
    11강 바닥 타일제작하기(3) - Base Color 작성
    29분
    12강 바닥 타일제작하기(4) - Normal 노드 작성(디테일)
    10분
    13강 바닥 타일제작하기(5) - Roughness,Metallic 노드 작성(표면 디테일)
    29분
    14강 바닥 타일제작하기(6) - Detail Height 노드 작성
    19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