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리얼 환경이펙트 ::
1. Cascade 인터페이스
1강 | 프리젠테이션 | 13분 | ||
2강 | 언리얼엔진 이펙트로 제작할 수 있는것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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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 | |
3강 | Cascade Particle Editor의 화면 구성 및 인터페이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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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2. Particle을 구성하는 Emitter의 모듈 편집
1강 | Cascade 모듈의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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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분 | |
2강 | Required 모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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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분 | |
3강 | Initial Size, Initial Velocity, Color Over Life 모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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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분 | |
4강 | Spawn Lifetime 모듈 알아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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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분 | |
5강 | Initial Location, Acceleration, Size by Life 모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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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 |
6강 | Initial Rotation, Initial Rotation Rate 모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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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 | |
7강 | Cylinder, Sphere, World Offset 모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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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분 | |
8강 | Dynamic, Sub UV, Subimage Inde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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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 |
9강 | Orbit 모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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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 | |
10강 | GPU Particle과 Local Vector Fiel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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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분 | |
11강 | Vector Field Init Rotation, Rate, Scale 모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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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분 |
3. 각종 환경이펙트의 제작
1강 | 떠있는 구름 이펙트의 제작(1)-텍스쳐 및 머테리얼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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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분 | |
2강 | 떠있는 구름 이펙트의 제작(2)-파티클의 설정 및 완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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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분 | |
3강 | 떨어지는 나뭇잎의 이펙트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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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 |
4강 | SubUV를 통한 랜덤처리 이펙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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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분 | |
5강 | 날파리 이펙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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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 |
6강 | 반딧불 이펙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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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분 | |
7강 | 불 이펙트의 제작(1) - 베이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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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
8강 | 불 이펙트의 제작(2) - 연기와 스파크의 표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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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분 | |
9강 | 폭풍(블리자드) 이펙트의 제작 | 23분 | ||
10강 | Vector Field로 다이나믹한 이펙트 제작 | 26분 |
:: 이펙트 제작 고급 UE4 ::
1. Explode Floor 이펙트 제작
1강 | 프리젠테이션 | 18분 | ||
2강 | 이펙트의 특징 및 구조 파악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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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분 | |
3강 | Crack 영역 제작(텍스쳐, 머테리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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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
4강 | Shockwave 영역 제작(1) - 텍스쳐 및 이미터 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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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분 | |
5강 | Shockwave 영역 제작(2) - 왜곡 효과의 표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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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분 | |
6강 | Distortion(폭발 왜곡) 표현 | 39분 | ||
7강 | 솟구치는 불의 표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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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분 | |
8강 | 폭발후의 연기의 표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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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분 | |
9강 | 돌의 잔해물의 표현 및 마무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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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분 |
2. Drop Thunder 이펙트의 제작
1강 | 이펙트의 특징 및 구조 파악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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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분 | |
2강 | 시퀀스 소스 제작하기(1) - Plasma의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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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분 | |
3강 | 시퀀스 소스 제작하기(2) - 원형 Plasma의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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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분 | |
4강 | 시퀀스 소스 제작하기(3) - Dynamic Lightn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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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분 | |
5강 | 시퀀스 소스 제작하기(4) - 시퀀스의 합성과 비트맵으로 소스 추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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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분 | |
6강 | 언리얼 엔진으로 Importing 및 Material의 셋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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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분 | |
7강 | Thunder Ball Emitter의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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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 |
8강 | Lightning Emitter의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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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
9강 | 세부적인 Plasma의 표현 및 완료 | 40분 |
3. Stone Wave 이펙트의 제작
1강 | 이펙트의 특징 및 구조 파악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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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분 | |
2강 | Smoke 시퀀스 소스 제작 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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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 |
3강 | 각종 Mesh 및 머테리얼 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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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분 | |
4강 | Stone의 생성 및 소멸 이미터 구현하기(1) - 중앙 부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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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분 | |
5강 | Stone의 생성 및 소멸 이미터 구현하기(2) - 주변 부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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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분 | |
6강 | 분출되는 작은돌과 흙먼지의 표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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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분 | |
7강 | 라이트의 적용과 바닥의 표현, Distortion의 표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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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분 | |
8강 | Sub Emitter를 이용한 Wave 구성하기 | 35분 |
언리얼 엔진4를 이용한 이펙트 에디터인 Cascade의 기초와 환경이펙트를 제작하여 기본적인 언리얼의 이펙트 프로세스를 익히고 그 다음 고급 활용 강좌를 통해서 고급 이펙트를 제작하는 강좌입니다. 본 강좌에서는 시퀀스 소스를 제작하는 방법과, 언리얼 엔진에서 Emitter의 편집, Mesh를 이용한 이펙트 구현 등 땅이 갈라지는 이펙트, 번개가 떨어지는 이펙트, Wave 이펙트를 통해서 다양한 이펙트를 복합적으로 어떻게 제작되는지 학습합니다. |
[ 언리얼 환경이펙트 ]
1단원 / 인터페이스
2단원 / Particle을 구성하는 Emitter의 모듈 편집 3단원 / 환경이펙특의 제작
[ 이펙트 제작 고급 UE4 ]
1단원 / Explode Floor 이펙트 제작
2단원 / Drop Thunder 이펙트의 제작 3단원 / Stone Wave 이펙트의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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