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ET3/4 자유선택 수강권 한정 할인판매! (4.30 까지) - 수량 5개
GET
총 한정수량 : 2개 남음 ▶
Substance Designer 패키지
Substance Designer 패키지
월 111,600원 (5개월 할부시)
  • 강사

    장형호

  • 분량

    1640분

  • 수강기간

    80 일간

  • :: Substance Designer(Basic) ::

    1. Substance Designer의 인터페이스 및 소개

    1강 프리젠테이션 - Substance Designer(SD) 13분
    2강 Substance Designer를 사용하는 이유
    21분
    3강 인터페이스 및 조작
    22분
    4강 UI변경(언어변경 / 자주사용하는 라이브러리 등록 / 창위치 변경)
    17분
    5강 Substance Designer로 텍스쳐 제작방식 설명
    9분
    6강 작업공간 만들기(기본적인 패키지 및 그래프 생성)
    17분

    2. Substance Designer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본적인 노드

    1강 노드의 연결 및 그래프 컨트롤
    14분
    2강 물리기반 쉐이더의 특징
    29분
    3강 각 Output의 연결 결과(Diffuse / Normal / Roughness / Metallic / Height)
    13분
    4강 Bitmap / Uniform Color / Blend 노드 27분
    5강 Levels / Blur 노드
    12분
    6강 Normal 노드 (Height와 Normal의 상관관계)
    16분
    7강 Gradient Map / Gradient(Dynamic) 노드
    18분
    8강 HSL / Grayscale Conversion 노드
    11분
    9강 Sharpen / Transformation 2D 노드
    14분
    10강 Emboss / Warp 노드
    18분
    11강 SVG 노드
    22분
    12강 Distance / Curve 노드
    20분
    13강 Text 노드
    11분
    14강 Color Image Input / Grayscale Image Input 노드
    12분
    15강 Directional Blur / Directional Warp 노드
    7분
    16강 Output 노드
    8분

    3. 자주 사용하는 필터 및 라이브러리

    1강 Generator - Noise 알아보기 21분
    2강 Generator - Pattern 알아보기
    18분
    3강 Filter - Adjustments(1) - Auto Levels / Contrast Luminosity / Convert to Linear / Linear to Convert
    13분
    4강 Filter - Adjustments(2) - Highpass / Invert / Histogram (Range,Scan,Shift)
    17분
    5강 Filter - Blending(1) - Color / Color Burn / Color Dodge / Difference / Dissolve
    17분
    6강 Filter - Blending(2) - Linear Burn / Luminosity / Multi Switch / Switch
    13분
    7강 Filter - Blur Library - Anisotropic Blur / Blur HQ
    6분
    8강 Filter - Channel Library - RGB-A Merge / RGBA Merge / RGB-A Split / RGBA Split
    16분
    9강 Filter - Normal Map Library(1) - Normal to Height / Height to Normal World Units
    8분
    10강 Filter - Normal Map Library(2) - Normal Blend / Normal Combine / Normal Invert
    13분
    11강 Material Filters - Material Blend / Multi Material Blend
    18분
    12강 Filter - Ambient Occlusion / Curvature
    12분
    13강 Adaptive Mesh - Mask Generator
    15분
    14강 Adaptive Mesh - Weathering
    12분

    4. Procedural 방식을 이용하여 텍스쳐 제작

    1강 체인 제작하기(1) - 워크플로우 설명
    17분
    2강 체인 제작하기(2) - 체인 형태 분석 및 Height 제작
    31분
    3강 체인 제작하기(3) - Base Color 및 Normal 노드 작성
    40분
    4강 체인 제작하기(4) - Roughness, Metallic, Height 노드 작성
    19분
    5강 세라믹 타일제작하기(1) - 워크플로우 설명
    14분
    6강 세라믹 타일제작하기(2) - 타일의 형태 및 Tile Generator로 형태 제작
    24분
    7강 세라믹 타일제작하기(3) - Base Color 및 Normal 노드 작성 24분
    8강 세라믹 타일제작하기(4) - Roughness, Metal, Height 노드의 작성으로 완성하기
    23분
    9강 바닥 타일제작하기(1) - 워크플로우 설명
    13분
    10강 바닥 타일제작하기(2) - Height 제작(바닥 타일의 형태 분석 및 형태 제작)
    21분
    11강 바닥 타일제작하기(3) - Base Color 작성
    29분
    12강 바닥 타일제작하기(4) - Normal 노드 작성(디테일)
    10분
    13강 바닥 타일제작하기(5) - Roughness,Metallic 노드 작성(표면 디테일)
    29분
    14강 바닥 타일제작하기(6) - Detail Height 노드 작성
    19분

    :: Substance Designer 활용편 ::

    1. Wood Floor의 제작

    1강 프리젠테이션 12분
    2강 Wood Floor 워크플로우 설명
    10분
    3강 Wood Floor Base Height 및 Dark Color 바리에이션
    37분
    4강 Wood Floor Base Color 노드 작성
    26분
    5강 Wood Floor Normal, Roughness, Height 제작 및 완성
    33분

    2. 깨진 타일의 제작

    1강 Broken Floor 워크플로우 설명
    16분
    2강 Broken Floor Height 제작(1)
    51분
    3강 Broken Floor Height 제작(2) - 흙과 스톤칩 23분
    4강 Broken Floor Height 제작(3) - 스톤칩 Advance
    17분
    5강 Broken Floor Base Color Map 노드의 작성
    46분
    6강 Broken Floor Roughness Map 노드의 작성
    27분
    7강 Broken Floor 마무리 및 완성
    13분

    3. 진흙 바닥의 제작

    1강 Ground 워크플로우 설명
    18분
    2강 Ground Base Height의 작성(1) - 진흙
    30분
    3강 Ground Base Height의 작성(2) - 돌의 제작 및 배치
    48분
    4강 Ground Base Height의 작성(3) - 잔디의 표현
    27분
    5강 Ground Base Color의 제작
    45분
    6강 Ground Roughness Map의 제작
    21분
    7강 Ground Normal Map의 제작 및 마무리
    16분

    4. 절벽의 제작

    1강 Cliff(절벽) 워크플로우 설명
    16분
    2강 Cliff Height 제작(1) - 절벽 덩어리 모듈 제작
    35분
    3강 Cliff Height 제작(2) - 모듈을 이용한 절벽의 타일의 구성
    37분
    4강 Cliff Height 제작(3) - 표면의 디테일, 갈라짐의 표현 46분
    5강 Cliff Height 제작(4) - 질감의 디테일 표현
    37분
    6강 Cliff Base Color의 제작
    43분
    7강 Cliff Roughenss의 제작
    17분
    8강 Cliff Normal 제작 및 완료
    7분

    5. 텍스쳐 Export 및 완료

    1강 Texture Export 하기
    10분
    2강 Marmoset에서 표현하기 1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