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형호
2503분
95 일간
:: 3DSMAX(개정판) ::
1. 3dsmax의 기본 및 인터페이스
1강 | 프리젠테이션 | 15분 | ||
2강 | 3dsmax의 설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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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분 | |
3강 | 화면의 구성과 뷰포트의 조작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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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분 | |
4강 | Viewport의 환경설정-렌더링 모드, Viewport Configuration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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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
5강 | 3dsMax의 기본적인 환경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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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
6강 | Toolbar의 기능 - 1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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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 |
7강 | Toolbar의 기능 - 2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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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 |
8강 | UI의 변경과 단축키 설정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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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
2. 오브젝트의 종류와 핵심 편집 명령어 및 기능
1강 | 3D 오브젝트의 생성 방법, 컨트롤, 축의 개념과 제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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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분 | |
2강 | 오브젝트의 종류(1) - Geometr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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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 |
3강 | 오브젝트의 종류(2) - Shape Spli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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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 |
4강 | Object Level의 이해와 공통 편집 명령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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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분 | |
5강 | Vertex Level의 편집 명령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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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분 | |
6강 | Edge Level의 편집명령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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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분 | |
7강 | Border Level의 편집 명령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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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분 | |
8강 | Polygon Level의 편집 명령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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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분 | |
9강 | Element Level의 편집 명령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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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분 | |
10강 | Spline의 편집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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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분 | |
11강 | 오브젝트의 복사,대칭(Mirror), 그룹 지정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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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분 | |
12강 | 오브젝트의 관리방법(Layer 및 Manage Selection Se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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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분 | |
13강 | 단축키의 설정과 연계 셋팅방법 | 41분 |
3. 필수 Modify에 대한 설명
1강 | Modify 패널과 버튼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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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 |
2강 | Bend,Push Modify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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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 |
3강 | Bevel,Bevel Profile Modify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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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분 | |
4강 | Caps Holes,FFD,Lathe Modify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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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
5강 | Melt,MeshSmooth,Noise Modify의 활용 | 16분 | ||
6강 | TurboSmooth, Twist Modif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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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분 | |
7강 | Normal,Pro Optimized,Path Deform Modify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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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분 | |
8강 | Relax, Symmetry, Shell Modify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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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분 | |
9강 | Quadrify Mesh,STL Check Modify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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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분 | |
10강 | ProBoolean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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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 |
11강 | Shape Merge로 표면에 Edge 형태 새겨넣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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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분 | |
12강 | Loft의 모델링과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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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분 | |
13강 | Align기능 Spacing Tool의 활용과 응용 | 14분 |
4. 실전 모델링 예제
1강 | 기본적인 나무상자 만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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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분 | |
2강 | 술통 모델링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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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
3강 | 수레 모델링 | 56분 | ||
4강 | 돌(자연물)의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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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분 | |
5강 | 집의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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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분 | |
6강 | 창문과 벽면 모델링 - 하이폴리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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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분 | |
7강 | 펜스 모델링 - 하이폴리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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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분 |
5. UV와 텍스쳐의 적용
1강 | UV의 개념 마스터 - 밀도,통맵과 UV 공유, 타일맵의 특성 | 39분 | ||
2강 | Material Editor - 인터페이스 및 재질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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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분 | |
3강 | Unwrap UVW 1부 - Modify 패널영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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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분 | |
4강 | Unwrap UVW 2부 - Editor 영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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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분 | |
5강 | Box의 UV 작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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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
6강 | Box의 텍스쳐 제작 및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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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분 | |
7강 | 술통(Barrel)의 UV 작업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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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
8강 | 술통(Barrel)의 텍스쳐 제작 및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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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분 | |
9강 | 돌 UV의 작업(Pelt Map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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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 |
10강 | 수레의 UV 작업 및 텍스쳐 배치 - 1부 | 45분 | ||
11강 | 수레의 UV 작업 및 텍스쳐 배치 - 2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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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분 |
:: ZBRUSH(개정판) ::
1. ZBRUSH의 기본 조작
1강 | 프리젠테이션 | 20분 | ||
2강 | ZBrush의 설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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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 | |
3강 | ZBrush의 화면 구성과 언어설정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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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분 | |
4강 | Shelf에 배치된 ZBrush의 기능 파악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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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분 | |
5강 | ZBrush의 조작(1) - Canvas 와 Tablet 및 환경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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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 |
6강 | ZBrush의 조작(2) - Canvas와 오브젝트의 컨트롤(Gizmo 3D & Transepos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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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분 | |
7강 | Brush 및 Material 가져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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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분 | |
8강 | 단축키 설정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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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 |
9강 | 나에게 맞는 UI 설정하기(UI 설정 및 저장, 가져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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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분 |
2. ZBRUSH의 기본기 확실히 다지기
1강 | 자주사용하는 Brush 종류와 특성 및 단축키 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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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분 | |
2강 | 3dsmax와 ZBrush 상호간 데이터 Export,Import (OBJ,GOZ,FB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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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분 | |
3강 | Sculpting에 필요한 면의 구조 알기 (1) - 면의 구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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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 |
4강 | Sculpting에 필요한 면의 구조 알기 (2) - DynaMesh와 Sculptris Pro 모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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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분 | |
5강 | Mask의 조작과 Hide,Unhi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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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 |
6강 | PolyGroup의 설정과 하는 역할(Hide Unhide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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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분 | |
7강 | SubTool의 활용(1) - Object 분리 및 합치기(PolyGroup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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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분 | |
8강 | Subtool의 활용(2) - Live Boolean을 이용한 오브젝트의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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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분 | |
9강 | Alpha의 활용(1) - Alpha의 개념과 활용방법과 예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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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분 | |
10강 | Alpha의 활용(2) - Alpha UV 매핑을 통한 문양의 표현 | 38분 | ||
11강 | Alpha의 활용(3) - 3D Alpha Brush 등록 방법과 브러시의 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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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분 | |
12강 | Insert Mesh Brush의 개념과 등록활용, Curve로 다양한 표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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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분 | |
13강 | Symmetry로 대칭기능 활용(Radial,Mirror Wel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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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분 | |
14강 | Layer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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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
3. ZBRUSH의 어드밴스 기능활용
1강 | 특수 Brush의 활용(Clip, Morph Brush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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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분 | |
2강 | Shadow Box로 기본 모델링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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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
3강 | Clay Polish로 각잡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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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 | |
4강 | Decimation Master로 면 줄이기 및 로우폴리곤 제작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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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분 | |
5강 | ZRemesher로 면정렬 및 로우폴리곤 제작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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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분 | |
6강 | ZRemesher 및 Project All로 Divide 레벨 살리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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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
7강 | Deform으로 형태 변형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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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분 | |
8강 | Pannel Loop를 통한 문양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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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 |
9강 | Nano Mesh를 통한 반복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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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 |
10강 | Micro Mesh의 활용 및 NanoMesh와 비교 | 23분 | ||
11강 | Poly Paint 및 Spotlight의 활용 - 물체에 텍스쳐링 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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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 |
12강 | Plugin - Poly GroupIt 으로 PolyGroup 쉽게 나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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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분 | |
13강 | Plugin - Scale Master를 통한 오브젝트 리사이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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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분 | |
14강 | Plugin - UV Master를 통한 ZBrush에서 UV 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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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
4. 기능의 활용예제
1강 | 간단한 바닥 블록 제작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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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
2강 | 기둥의 제작(1) - Base Modeling 및 Alpha UV의 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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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
3강 | 기둥의 제작(2) - IMM Brush 제작 및 디테일 작업 | 30분 | ||
4강 | 기둥의 제작(3) - 기둥에 Polypaint, Spotlight를 통한 페인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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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 |
5강 | 타일맵 제작(1) - 샘플 만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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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분 | |
6강 | 타일맵 제작(2) - 2.5D Layer 기능을 이용한 타일맵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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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
7강 | ZBrush에서 Normal 및 Displacement의 추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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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