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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공통과정 패키지 01 개정판
[ED]공통과정 패키지 01 개정판
월 79,600원 (5개월 할부시)
  • 강사

    장형호

  • 분량

    2503분

  • 수강기간

    95 일간

  • 판매종료
  • :: 3DSMAX(개정판) ::

    1. 3dsmax의 기본 및 인터페이스

    1강 프리젠테이션 15분
    2강 3dsmax의 설치
    7분
    3강 화면의 구성과 뷰포트의 조작방법
    26분
    4강 Viewport의 환경설정-렌더링 모드, Viewport Configuration등
    40분
    5강 3dsMax의 기본적인 환경설정
    20분
    6강 Toolbar의 기능 - 1부
    28분
    7강 Toolbar의 기능 - 2부
    30분
    8강 UI의 변경과 단축키 설정방법
    15분

    2. 오브젝트의 종류와 핵심 편집 명령어 및 기능

    1강 3D 오브젝트의 생성 방법, 컨트롤, 축의 개념과 제어
    29분
    2강 오브젝트의 종류(1) - Geometry
    28분
    3강 오브젝트의 종류(2) - Shape Spline
    15분
    4강 Object Level의 이해와 공통 편집 명령어
    51분
    5강 Vertex Level의 편집 명령어
    21분
    6강 Edge Level의 편집명령어
    24분
    7강 Border Level의 편집 명령어
    7분
    8강 Polygon Level의 편집 명령어
    33분
    9강 Element Level의 편집 명령어
    9분
    10강 Spline의 편집방법
    36분
    11강 오브젝트의 복사,대칭(Mirror), 그룹 지정 방법
    14분
    12강 오브젝트의 관리방법(Layer 및 Manage Selection Sets)
    12분
    13강 단축키의 설정과 연계 셋팅방법 41분

    3. 필수 Modify에 대한 설명

    1강 Modify 패널과 버튼설정
    16분
    2강 Bend,Push Modify의 활용
    15분
    3강 Bevel,Bevel Profile Modify의 활용
    24분
    4강 Caps Holes,FFD,Lathe Modify의 활용
    20분
    5강 Melt,MeshSmooth,Noise Modify의 활용 16분
    6강 TurboSmooth, Twist Modify
    12분
    7강 Normal,Pro Optimized,Path Deform Modify의 활용
    18분
    8강 Relax, Symmetry, Shell Modify의 활용
    19분
    9강 Quadrify Mesh,STL Check Modify의 활용
    9분
    10강 ProBoolean의 활용
    16분
    11강 Shape Merge로 표면에 Edge 형태 새겨넣기
    8분
    12강 Loft의 모델링과 활용
    21분
    13강 Align기능 Spacing Tool의 활용과 응용 14분

    4. 실전 모델링 예제

    1강 기본적인 나무상자 만들기
    23분
    2강 술통 모델링 제작
    27분
    3강 수레 모델링 56분
    4강 돌(자연물)의 모델링
    38분
    5강 집의 모델링
    49분
    6강 창문과 벽면 모델링 - 하이폴리곤
    55분
    7강 펜스 모델링 - 하이폴리곤
    55분

    5. UV와 텍스쳐의 적용

    1강 UV의 개념 마스터 - 밀도,통맵과 UV 공유, 타일맵의 특성 39분
    2강 Material Editor - 인터페이스 및 재질 적용
    29분
    3강 Unwrap UVW 1부 - Modify 패널영역
    43분
    4강 Unwrap UVW 2부 - Editor 영역
    51분
    5강 Box의 UV 작업
    27분
    6강 Box의 텍스쳐 제작 및 적용
    33분
    7강 술통(Barrel)의 UV 작업하기
    20분
    8강 술통(Barrel)의 텍스쳐 제작 및 적용
    34분
    9강 돌 UV의 작업(Pelt Map 활용)
    16분
    10강 수레의 UV 작업 및 텍스쳐 배치 - 1부 45분
    11강 수레의 UV 작업 및 텍스쳐 배치 - 2부
    46분

    :: ZBRUSH(개정판) ::

    1. ZBRUSH의 기본 조작

    1강 프리젠테이션 20분
    2강 ZBrush의 설치
    10분
    3강 ZBrush의 화면 구성과 언어설정 방법
    12분
    4강 Shelf에 배치된 ZBrush의 기능 파악하기
    50분
    5강 ZBrush의 조작(1) - Canvas 와 Tablet 및 환경설정
    16분
    6강 ZBrush의 조작(2) - Canvas와 오브젝트의 컨트롤(Gizmo 3D & Transepose)
    37분
    7강 Brush 및 Material 가져오기
    12분
    8강 단축키 설정방법
    15분
    9강 나에게 맞는 UI 설정하기(UI 설정 및 저장, 가져오기)
    18분

    2. ZBRUSH의 기본기 확실히 다지기

    1강 자주사용하는 Brush 종류와 특성 및 단축키 설정
    56분
    2강 3dsmax와 ZBrush 상호간 데이터 Export,Import (OBJ,GOZ,FBX)
    31분
    3강 Sculpting에 필요한 면의 구조 알기 (1) - 면의 구조
    15분
    4강 Sculpting에 필요한 면의 구조 알기 (2) - DynaMesh와 Sculptris Pro 모드
    38분
    5강 Mask의 조작과 Hide,Unhide
    28분
    6강 PolyGroup의 설정과 하는 역할(Hide Unhide 활용)
    19분
    7강 SubTool의 활용(1) - Object 분리 및 합치기(PolyGroup의 활용)
    42분
    8강 Subtool의 활용(2) - Live Boolean을 이용한 오브젝트의 모델링
    17분
    9강 Alpha의 활용(1) - Alpha의 개념과 활용방법과 예시
    49분
    10강 Alpha의 활용(2) - Alpha UV 매핑을 통한 문양의 표현 38분
    11강 Alpha의 활용(3) - 3D Alpha Brush 등록 방법과 브러시의 저장
    14분
    12강 Insert Mesh Brush의 개념과 등록활용, Curve로 다양한 표현
    39분
    13강 Symmetry로 대칭기능 활용(Radial,Mirror Weld)
    22분
    14강 Layer의 활용
    16분

    3. ZBRUSH의 어드밴스 기능활용

    1강 특수 Brush의 활용(Clip, Morph Brush 등)
    18분
    2강 Shadow Box로 기본 모델링 제작
    20분
    3강 Clay Polish로 각잡기
    10분
    4강 Decimation Master로 면 줄이기 및 로우폴리곤 제작하기
    22분
    5강 ZRemesher로 면정렬 및 로우폴리곤 제작하기
    24분
    6강 ZRemesher 및 Project All로 Divide 레벨 살리기
    20분
    7강 Deform으로 형태 변형하기
    33분
    8강 Pannel Loop를 통한 문양 모델링
    28분
    9강 Nano Mesh를 통한 반복 모델링
    28분
    10강 Micro Mesh의 활용 및 NanoMesh와 비교 23분
    11강 Poly Paint 및 Spotlight의 활용 - 물체에 텍스쳐링 하기
    16분
    12강 Plugin - Poly GroupIt 으로 PolyGroup 쉽게 나누기
    7분
    13강 Plugin - Scale Master를 통한 오브젝트 리사이징
    13분
    14강 Plugin - UV Master를 통한 ZBrush에서 UV 펴기
    15분

    4. 기능의 활용예제

    1강 간단한 바닥 블록 제작하기
    40분
    2강 기둥의 제작(1) - Base Modeling 및 Alpha UV의 설정
    40분
    3강 기둥의 제작(2) - IMM Brush 제작 및 디테일 작업 30분
    4강 기둥의 제작(3) - 기둥에 Polypaint, Spotlight를 통한 페인팅
    16분
    5강 타일맵 제작(1) - 샘플 만들기
    14분
    6강 타일맵 제작(2) - 2.5D Layer 기능을 이용한 타일맵 제작
    27분
    7강 ZBrush에서 Normal 및 Displacement의 추출
    24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