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블러스 디자이너 for 캐릭터 ::
1. Marvelous Designer의 인터페이스
1강 | 프리젠테이션 | 15분 | ||
2강 | Marvelous Designer의 화면구성 |
|
21분 | |
3강 | 뷰포트의 조작(프리셋) 과 기즈모의 설정 |
|
13분 | |
4강 | 오브젝트의 구성(프로젝트,의상,아바타)의 Open과 Save방법 |
|
16분 | |
5강 | 아바타의 Import(1) - 캐릭터 가져오기 및 추가하기(Add) |
|
28분 | |
6강 | 아바타의 Import(2) - 애니메이션 포함 데이터(Morph,Point Cache) 가져오기 |
|
35분 | |
7강 | 아바타와 의상의 Export |
|
29분 | |
8강 | Library 패널 활용하기 |
|
11분 | |
9강 | UI의 변경 및 단축키 셋팅 |
|
28분 |
2. Marvelous Designer의 주요기능 학습
1강 | Garment(1) - Fold, Pin, Sewing, Tack, Arrange Pattern, Measure, Topology 툴바의 기능 |
|
43분 | |
2강 | Garment(2) - Line, Flatten, Texture, Button, Zipper, Piping 툴바의 기능 |
|
32분 | |
3강 | Garment(3) - Garment Display 옵션 |
|
22분 | |
4강 | 2D Pattern(1) - Transform, Edit Pattern, Draw Pattern, Internal Pattern |
|
43분 | |
5강 | 2D Pattern(2) - Sewing, Steam, Seam Taping, Edit Textures, Edit Stitch |
|
36분 | |
6강 | 패턴의 편집(1) - 재봉의 기초와 패턴의 편집 |
|
45분 | |
7강 | 패턴의 편집(2) - 패턴의 Property |
|
30분 | |
8강 | 패턴의 편집(3) - Internal Line의 편집과 명령어 |
|
15분 | |
9강 | 천의 물성의 설정 방법 | 30분 |
3. 의상 (상,하의) 제작
1강 | AP와 BV의 생성과 편집 |
|
12분 | |
2강 | 티셔츠 제작 |
|
31분 | |
3강 | 셔츠의 제작(1) - 베이스 제작 |
|
36분 | |
4강 | 셔츠의 제작(2) - 단추 및 물성적용 |
|
26분 | |
5강 | 데님 팬츠 제작(1) - 기본형태 제작 |
|
27분 | |
6강 | 데님 팬츠 제작(2) - 포켓의 표현 및 마무리 |
|
44분 | |
7강 | 니트 원피스 제작 |
|
40분 | |
8강 | 프리츠 스커트의 제작 |
|
29분 | |
9강 | 셔링 스커트 및 탑 제작 | 51분 | ||
10강 | 패딩 점퍼 제작 |
|
42분 | |
11강 | 머플러 제작 |
|
24분 | |
12강 | 부츠의 제작 |
|
33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