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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기본툴 패키지
3D 기본툴 패키지
월 79,600원 (5개월 할부시)
  • 강사

    장형호

  • 분량

    4863분

  • 수강기간

    120 일간

  • :: 3DSMAX(개정판) ::

    1. 3dsmax의 기본 및 인터페이스

    1강 프리젠테이션 15분
    2강 3dsmax의 설치
    7분
    3강 화면의 구성과 뷰포트의 조작방법
    26분
    4강 Viewport의 환경설정-렌더링 모드, Viewport Configuration등
    40분
    5강 3dsMax의 기본적인 환경설정
    20분
    6강 Toolbar의 기능 - 1부
    28분
    7강 Toolbar의 기능 - 2부
    30분
    8강 UI의 변경과 단축키 설정방법
    15분

    2. 오브젝트의 종류와 핵심 편집 명령어 및 기능

    1강 3D 오브젝트의 생성 방법, 컨트롤, 축의 개념과 제어
    29분
    2강 오브젝트의 종류(1) - Geometry
    28분
    3강 오브젝트의 종류(2) - Shape Spline
    15분
    4강 Object Level의 이해와 공통 편집 명령어
    51분
    5강 Vertex Level의 편집 명령어
    21분
    6강 Edge Level의 편집명령어
    24분
    7강 Border Level의 편집 명령어
    7분
    8강 Polygon Level의 편집 명령어
    33분
    9강 Element Level의 편집 명령어
    9분
    10강 Spline의 편집방법
    36분
    11강 오브젝트의 복사,대칭(Mirror), 그룹 지정 방법
    14분
    12강 오브젝트의 관리방법(Layer 및 Manage Selection Sets)
    12분
    13강 단축키의 설정과 연계 셋팅방법 41분

    3. 필수 Modify에 대한 설명

    1강 Modify 패널과 버튼설정
    16분
    2강 Bend,Push Modify의 활용
    15분
    3강 Bevel,Bevel Profile Modify의 활용
    24분
    4강 Caps Holes,FFD,Lathe Modify의 활용
    20분
    5강 Melt,MeshSmooth,Noise Modify의 활용 16분
    6강 TurboSmooth, Twist Modify
    12분
    7강 Normal,Pro Optimized,Path Deform Modify의 활용
    18분
    8강 Relax, Symmetry, Shell Modify의 활용
    19분
    9강 Quadrify Mesh,STL Check Modify의 활용
    9분
    10강 ProBoolean의 활용
    16분
    11강 Shape Merge로 표면에 Edge 형태 새겨넣기
    8분
    12강 Loft의 모델링과 활용
    21분
    13강 Align기능 Spacing Tool의 활용과 응용 14분

    4. 실전 모델링 예제

    1강 기본적인 나무상자 만들기
    23분
    2강 술통 모델링 제작
    27분
    3강 수레 모델링 56분
    4강 돌(자연물)의 모델링
    38분
    5강 집의 모델링
    49분
    6강 창문과 벽면 모델링 - 하이폴리곤
    55분
    7강 펜스 모델링 - 하이폴리곤
    55분

    5. UV와 텍스쳐의 적용

    1강 UV의 개념 마스터 - 밀도,통맵과 UV 공유, 타일맵의 특성 39분
    2강 Material Editor - 인터페이스 및 재질 적용
    29분
    3강 Unwrap UVW 1부 - Modify 패널영역
    43분
    4강 Unwrap UVW 2부 - Editor 영역
    51분
    5강 Box의 UV 작업
    27분
    6강 Box의 텍스쳐 제작 및 적용
    33분
    7강 술통(Barrel)의 UV 작업하기
    20분
    8강 술통(Barrel)의 텍스쳐 제작 및 적용
    34분
    9강 돌 UV의 작업(Pelt Map 활용)
    16분
    10강 수레의 UV 작업 및 텍스쳐 배치 - 1부 45분
    11강 수레의 UV 작업 및 텍스쳐 배치 - 2부
    46분

    :: MAYA ::

    1. Maya의 인터페이스

    1강 프리젠테이션 18분
    2강 Maya의 화면구성
    16분
    3강 Viewport의 조작 방법 및 설정
    25분
    4강 오브젝트의 생성 및 기본조작 방법
    28분
    5강 축(Pivot)의 설정 및 변경 방법
    35분
    6강 Shelf의 Custom 및 저장
    20분
    7강 단축키의 설정(1) - Main UI 및 Edit Poly 36분
    8강 단축키의 설정(2) - UV Editor
    21분
    9강 Maya의 기본 환경설정
    26분

    2. Polygon과 Curve의 편집 명령어

    1강 Mesh의 기능
    41분
    2강 Edit Mesh의 기능(1)
    28분
    3강 Edit Mesh의 기능(2)
    24분
    4강 Mesh Toools
    23분
    5강 Mesh Display 27분
    6강 Curve의 개념과 CV EP Curve의 생성방법
    12분
    7강 Curves의 편집 명령어(1)
    30분
    8강 Curves의 편집 명령어(2)
    24분

    3. 모델링에 필요한 필수 기능들

    1강 오브젝트의 복사 및 응용방법(360도 회전 복사)
    10분
    2강 Bend,Twist의 기능
    20분
    3강 Flare,Lattice의 활용
    13분
    4강 Mirror,Extrude의 활용
    23분
    5강 Smooth,Squash의 활용(하이폴리곤 오브젝트 제작시)
    19분
    6강 Rebuild에 대한 개념 - Polygon 오브젝트로 Convert시 알아야 할점
    15분
    7강 Curve Extrude의 활용(Path Curve와 Shape Curve를 이용한 모델링)
    22분
    8강 Revolve의 활용(360도 회전 오브젝트 제작)
    20분
    9강 Align의 기능 오브젝트의 효율적인 배치
    12분
    10강 Curve를 따라가는 오브젝트 제작(체인) - MASH와 Curve Warp 활용
    20분
    11강 Freeze Transform과 Pivot Bake의 개념
    14분

    4. 실전 모델링 예제

    1강 작업시 Real Scale Unit 설정과 Shelf의 설정
    18분
    2강 기본 나무상자의 제작
    30분
    3강 오크통의 제작
    38분
    4강 수레의 모델링(1) - 기본 몸통의 제작
    38분
    5강 수레의 모델링(2) - 휠 및 손잡이의 제작
    35분
    6강 집의 모델링(1) - 큰틀의 제작
    43분
    7강 집의 모델링(2)-데코의 제작 및 완료
    36분
    8강 유럽건축 양식의 창문 제작(하이폴리곤) 53분
    9강 펜스의 모델링
    50분

    5. UV의 개념 및 텍스쳐의 적용

    1강 UV의 개념 - 밀도,통맵과 UV의 공유, 타일맵의 특성
    18분
    2강 HyperShade의 인터페이스와 재질의 적용
    28분
    3강 UV Editor의 인터페이스(1)
    19분
    4강 UV Editor의 인터페이스(2)
    40분
    5강 Box의 UV 작업
    27분
    6강 Box의 텍스쳐 제작 및 적용
    33분
    7강 술통(Barrel)의 UV 작업하기
    25분
    8강 술통(Barrel)의 텍스쳐 제작 및 적용
    38분
    9강 수레의 UV 작업 및 텍스쳐 배치 - 1부
    41분
    10강 수레의 UV 작업 및 텍스쳐 배치 - 2부 57분

    :: ZBRUSH(개정판) ::

    1. ZBRUSH의 기본 조작

    1강 프리젠테이션 20분
    2강 ZBrush의 설치
    10분
    3강 ZBrush의 화면 구성과 언어설정 방법
    12분
    4강 Shelf에 배치된 ZBrush의 기능 파악하기
    50분
    5강 ZBrush의 조작(1) - Canvas 와 Tablet 및 환경설정
    16분
    6강 ZBrush의 조작(2) - Canvas와 오브젝트의 컨트롤(Gizmo 3D & Transepose)
    37분
    7강 Brush 및 Material 가져오기
    12분
    8강 단축키 설정방법
    15분
    9강 나에게 맞는 UI 설정하기(UI 설정 및 저장, 가져오기)
    18분

    2. ZBRUSH의 기본기 확실히 다지기

    1강 자주사용하는 Brush 종류와 특성 및 단축키 설정
    56분
    2강 3dsmax와 ZBrush 상호간 데이터 Export,Import (OBJ,GOZ,FBX)
    31분
    3강 Sculpting에 필요한 면의 구조 알기 (1) - 면의 구조
    15분
    4강 Sculpting에 필요한 면의 구조 알기 (2) - DynaMesh와 Sculptris Pro 모드
    38분
    5강 Mask의 조작과 Hide,Unhide
    28분
    6강 PolyGroup의 설정과 하는 역할(Hide Unhide 활용)
    19분
    7강 SubTool의 활용(1) - Object 분리 및 합치기(PolyGroup의 활용)
    42분
    8강 Subtool의 활용(2) - Live Boolean을 이용한 오브젝트의 모델링
    17분
    9강 Alpha의 활용(1) - Alpha의 개념과 활용방법과 예시
    49분
    10강 Alpha의 활용(2) - Alpha UV 매핑을 통한 문양의 표현 38분
    11강 Alpha의 활용(3) - 3D Alpha Brush 등록 방법과 브러시의 저장
    14분
    12강 Insert Mesh Brush의 개념과 등록활용, Curve로 다양한 표현
    39분
    13강 Symmetry로 대칭기능 활용(Radial,Mirror Weld)
    22분
    14강 Layer의 활용
    16분

    3. ZBRUSH의 어드밴스 기능활용

    1강 특수 Brush의 활용(Clip, Morph Brush 등)
    18분
    2강 Shadow Box로 기본 모델링 제작
    20분
    3강 Clay Polish로 각잡기
    10분
    4강 Decimation Master로 면 줄이기 및 로우폴리곤 제작하기
    22분
    5강 ZRemesher로 면정렬 및 로우폴리곤 제작하기
    24분
    6강 ZRemesher 및 Project All로 Divide 레벨 살리기
    20분
    7강 Deform으로 형태 변형하기
    33분
    8강 Pannel Loop를 통한 문양 모델링
    28분
    9강 Nano Mesh를 통한 반복 모델링
    28분
    10강 Micro Mesh의 활용 및 NanoMesh와 비교 23분
    11강 Poly Paint 및 Spotlight의 활용 - 물체에 텍스쳐링 하기
    16분
    12강 Plugin - Poly GroupIt 으로 PolyGroup 쉽게 나누기
    7분
    13강 Plugin - Scale Master를 통한 오브젝트 리사이징
    13분
    14강 Plugin - UV Master를 통한 ZBrush에서 UV 펴기
    15분

    4. 기능의 활용예제

    1강 간단한 바닥 블록 제작하기
    40분
    2강 기둥의 제작(1) - Base Modeling 및 Alpha UV의 설정
    40분
    3강 기둥의 제작(2) - IMM Brush 제작 및 디테일 작업 30분
    4강 기둥의 제작(3) - 기둥에 Polypaint, Spotlight를 통한 페인팅
    16분
    5강 타일맵 제작(1) - 샘플 만들기
    14분
    6강 타일맵 제작(2) - 2.5D Layer 기능을 이용한 타일맵 제작
    27분
    7강 ZBrush에서 Normal 및 Displacement의 추출
    24분

    :: Substance Painter 2차 개정판 ::

    1. Substance 3D Painter의 기본 인터페이스

    1강 프리젠테이션 22분
    2강 Substance Painter의 설치 및 기본화면 구성
    21분
    3강 기본 조작방법 및 UI 커스터 마이징
    29분
    4강 툴바의 기능(1) - Brush / Eraser / Projection / Polygon Fill / Smudge / Clone 등
    32분
    5강 툴바의 기능(2) - Hide / Pause / Perspective / ViewMode / Camera / Bake Mode등
    18분
    6강 툴바의 기능(3) - Brush 툴바 및 Fill Mode 툴바의 기능
    25분
    7강 Asset의 종류와 Resource의 관리방법(Import,Libarary 관리 및 Custom)
    34분
    8강 기본적인 단축키와 셋팅방법 및 환경설정
    20분

    2. 프로젝트의 생성과 텍스쳐 베이킹

    1강 Baking 사전설정 - 어셋의 설정(하이 / 로우폴리곤 네이밍 / UV 및 Material의 셋팅)
    41분
    2강 어셋을 Painter로 가져오기 (Project setting / UV Tile Setting / Auto Unwrap 등)
    38분
    3강 Baking Texture의 종류와 텍스쳐 제작에 활용되는 예시
    35분
    4강 새로워진 Baking Mode의 인터페이스 26분
    5강 텍스쳐의 Baking(1) - Common Setting / Normal / World Space Normal
    27분
    6강 텍스쳐의 Baking(2) - IDs
    15분
    7강 텍스쳐의 Baking(3) - Ambient Occlusion
    17분
    8강 텍스쳐의 Baking(4) - Curvature
    10분
    9강 텍스쳐의 Baking(5) - Position
    15분
    10강 텍스쳐의 Baking(6) - Thickness
    11분
    11강 텍스쳐의 Baking(7) - Height
    12분
    12강 텍스쳐의 Baking(8) - Bent Normal
    9분
    13강 텍스쳐의 Baking(9) - Opacity 및 Final Baking
    17분

    3. Layer / Brush / Material / Rendering 기능

    1강 레이어의 종류와 채널의 기본 이해(Paint / Fill Layer / Smart Material / Channel / Blending 모드 설명)
    50분
    2강 레이어의 기능(1) - 마스크의 적용 및 종류 (Mask / Color Selection / Compare / Quick Mask)
    27분
    3강 레이어의 기능(2) - Add Effect (Paint / Fill / Level / Filter / Color Selection / Achor)
    26분
    4강 레이어의 기능(3) - Generator Effect를 통한 Mask 제작
    38분
    5강 레이어의 기능(4) - Generator Effect의 Mask Editor를 통한 다이내믹한 Mask의 제작 39분
    6강 Brush의 활용(1) - Brush의 활용 및 커스터마이징(Brush 제작 및 Photoshop Brush 가져오기)
    26분
    7강 Brush의 활용(2) - Eraser Brush 및 Physical Paint 알아보기
    25분
    8강 Material 및 Mask 활용(1) - Material 및 Smart Material의 적용 및 제작
    27분
    9강 Material 및 Mask 활용(2) - Smart Mask를 활용한 Dynamic한 Mask의 제작 및 Custom
    27분
    10강 Quixel Mixer의 재질을 Substance Painter로 가져오기
    17분
    11강 Filter의 종류 및 활용
    35분

    4. 동상의 텍스쳐 제작과 Export / Rendering

    1강 제작할 텍스쳐의 종류와 특성에 대한 이해(Base Color / Normal 등 종류)
    22분
    2강 동상의 Layer 영역을 지정하기 (ID 맵을 통한 영역 구분)
    22분
    3강 동상에 공통으로 사용될 Bronze 및 Silver재질 Smart Material로 제작하기
    32분
    4강 전체영역에 공용 재질 적용 및 느낌 확인하기
    20분
    5강 흙 및 이끼의 표현 34분
    6강 음영의 표현 및 흙 및 이끼 정돈
    31분
    7강 Height Map과 Alpha를 활용한 추가 디테일의 표현
    20분
    8강 텍스쳐의 보정(Sharpen 및 Color 보정)
    11분
    9강 제작한 텍스쳐의 Export
    33분
    10강 Display 및 Shader Setting
    36분
    11강 iRay 렌더링 및 완료
    9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