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ET3/4 자유선택 수강권 한정 할인판매! (4.30 까지) - 수량 5개
GET
총 한정수량 : 2개 남음 ▶
월드제작 패키지
월드제작 패키지
월 119,600원 (5개월 할부시)
  • 강사

    장형호

  • 분량

    1645분

  • 수강기간

    80 일간

  • :: 월드제작 01 (WorldCreator) ::

    1. World Creator의 인터페이스

    1강 프리젠테이션 17분
    2강 툴의 설치 및 WorldCreator의 화면구성
    19분
    3강 Viewport의 컨트롤
    11분
    4강 Main Toolbar와 Pannel의 기능
    24분
    5강 단축키와 UI의 변경
    10분

    2. Terrain의 생성 및 편집(Biomes / Distribution / Filter)

    1강 [Terrain] 터레인의 생성 및 기본옵션
    33분
    2강 [Terrain] Biomes의 개념 및 Layer의 정의
    17분
    3강 [Filter] 필터 적용의 예시
    12분
    4강 [Filter] General, Design, Effect
    31분
    5강 [Filter] Arid, Ridged, Terrace
    21분
    6강 [Filter] Drift, Erosion, Sediment
    34분
    7강 Distribution를 통한 필터링 예시
    13분
    8강 [Distribution] - Angle,AreaLayer,Cavity,Curvature
    16분
    9강 [Distribution] - Dot,Fill,Flow,Height,Mask,Path
    16분
    10강 [Distribution] - Perlin Noise,Rock,Roughness,Sediment Layer
    9분
    11강 [Distribution] - Slope,Splatting,Sun Direction,Value,Worley Nosie
    11분
    12강 [Effect] - Contrast,Curve,Denoise,Distortion
    15분
    13강 [Effect] - Invert,Noise Offset,Operation,Smoothstep
    14분

    3. Material / Shape / Mask Layer

    1강 Material(1) - Color 및 Gradient의 활용
    22분
    2강 Material(2) - Substance 및 Texture의 활용
    18분
    3강 Shape Layer(1) - Sculpt Layer의 활용 및 응용
    35분
    4강 Shape Layer(2) - Procedural 및 Path Layer의 활용
    28분
    5강 Shape Layer(3) - Map Tiler를 통한 위성 지도를 활용해 지형만들기 11분
    6강 Mask Layer
    8분

    4. 실전 지형의 제작

    1강 지형 제작전 공통 Gradient Map 및 Preset의 설정방법
    17분
    2강 Grasland 지형 제작(1) - Sculpt의 특성과 지형 모델링
    30분
    3강 Grassland 지형 제작(2) - 지형 텍스쳐링
    31분
    4강 모래사막 지형의 제작 - 지형의 모델링 및 텍스쳐링
    25분
    5강 Canyon 스타일의 사막지형 제작(1) - 지형의 모델링
    21분
    6강 Canyon 스타일의 사막지형 제작(2) - 텍스쳐링 20분
    7강 지형의 베리에이션 (Biomes 의 조합 및 Procedual의 적용) 25분
    8강 지형의 Texture 및 Height Map Export
    28분
    9강 언리얼엔진에 적용 - Landscape의 생성 및 Height, Texture의 적용
    29분

    :: 월드제작 02 (Forest & Desert) ::

    1. 지형 및 기본셋팅

    1강 프리젠테이션 18분
    2강 Landscape의 기본(1)-프로젝트 및 Landscape의 생성
    28분
    3강 Landscape의 기본(2)-조각툴에 대한 종류와 예시
    31분
    4강 Landscape 머테리얼 제작(1) - Blend 네트워크의 기본 이해
    33분
    5강 Landscape 머테리얼 제작(2) - BaseColor,Roughness,Normal,Occlusion 노드의 제작
    42분
    6강 Landscape 머테리얼 제작(3) - 머테리얼의 확장 및 완료
    41분
    7강 기본 지형의 제작(1)-외부지형 데이터 가져오기 (Height Map,Color,Normal,SplatMap)
    31분
    8강 기본 지형의 제작(2)-월드 전체에 머테리얼의 적용(Splat Map 활용) 38분

    2. 어셋 및 적용될 머테리얼의 설정

    1강 Megascan을 통한 어셋자료 구하기(1) - 숲(초원)지역
    23분
    2강 Megascan을 통한 어셋자료 구하기(2) - 사막지역
    13분
    3강 Master Material의 제작(1)-BaseColor,Specular,Roughness,Metallic,Emissive
    67분
    4강 Master Material의 제작(2)-Reflection,Normal,Anisotropy,Tangent,AO,UV
    67분
    5강 Instance Material의 제작 - 파라메터 설정 및 Group의 셋팅
    40분
    6강 Material을 Megascan Data어셋에 적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기
    23분
    7강 Top & Bottom Blending 머테리얼의 제작(상단 자동 블렌딩 머테리얼)
    45분
    8강 흔들리는 Grass 머테리얼의 제작(Pivot Painter)
    53분
    9강 SpeedTree의 나무를 UE에 가져오기
    24분
    10강 SpeedTree의 Material의 설정
    37분
    11강 RVT(Runtime Virtual Texture)를 통한 경계없는 머테리얼 제작 44분

    3. 레벨의 제작(숲과 사막의 표현)

    1강 표현할 월드(숲, 사막) 둘러보기
    5분
    2강 어셋의 설정 (Ninite 및 머테리얼의 셋업)
    26분
    3강 Foliage의 기능 및 배치방법
    23분
    4강 숲 지역 배치(1)- 나무 및 풀의 Procedural 설정 및 배치 (PCG)
    47분
    5강 숲 지역 배치(2)- 풀 및 돌의 군락 Procedural 설정 및 배치 (PCG) 50분
    6강 숲 지역 배치(3) - 데코 오브젝트의 Procedural 설정 및 배치 (PCG)
    24분
    7강 사막지역 배치(1) - 절벽의 배치
    31분
    8강 사막지역 배치(2) - 죽은 풀 및 돌의 Procedural 설정 및 배치 (PCG)
    30분
    9강 사막지역 배치(3) - 데코 오브젝트의 배치 (Foliage 활용)
    22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