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제작 02 (Forest & Desert)
월드제작 02 (Forest & Desert)
월 75,600원 (5개월 할부시)
  • 강사

    장형호

  • 분량

    980분

  • 수강기간

    60 일간

  • :: 월드제작 02 (Forest & Desert) ::

    1. 지형 및 기본셋팅

    1강 프리젠테이션
    2강 Landscape의 기본(1)-프로젝트 및 Landscape의 생성
    3강 Landscape의 기본(2)-조각툴에 대한 종류와 예시
    4강 Landscape 머테리얼 제작(1) - Blend 네트워크의 기본 이해
    5강 Landscape 머테리얼 제작(2) - BaseColor,Roughness,Normal,Occlusion 노드의 제작
    6강 Landscape 머테리얼 제작(3) - 머테리얼의 확장 및 완료
    7강 기본 지형의 제작(1)-외부지형 데이터 가져오기 (Height Map,Color,Normal,SplatMap)
    8강 기본 지형의 제작(2)-월드 전체에 머테리얼의 적용(Splat Map 활용)

    2. 어셋 및 적용될 머테리얼의 설정

    1강 Megascan을 통한 어셋자료 구하기(1) - 숲(초원)지역
    2강 Megascan을 통한 어셋자료 구하기(2) - 사막지역
    3강 Master Material의 제작(1)-BaseColor,Specular,Roughness,Metallic,Emissive
    4강 Master Material의 제작(2)-Reflection,Normal,Anisotropy,Tangent,AO,UV
    5강 Instance Material의 제작 - 파라메터 설정 및 Group의 셋팅
    6강 Material을 Megascan Data어셋에 적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기
    7강 Top & Bottom Blending 머테리얼의 제작(상단 자동 블렌딩 머테리얼)
    8강 흔들리는 Grass 머테리얼의 제작(Pivot Painter)
    9강 SpeedTree의 나무를 UE에 가져오기
    10강 SpeedTree의 Material의 설정
    11강 RVT(Runtime Virtual Texture)를 통한 경계없는 머테리얼 제작

    3. 레벨의 제작(숲과 사막의 표현)

    1강 표현할 월드(숲, 사막) 둘러보기
    2강 어셋의 설정 (Ninite 및 머테리얼의 셋업)
    3강 Foliage의 기능 및 배치방법
    4강 숲 지역 배치(1)- 나무 및 풀의 Procedural 설정 및 배치 (PCG)
    5강 숲 지역 배치(2)- 풀 및 돌의 군락 Procedural 설정 및 배치 (PCG)
    6강 숲 지역 배치(3) - 데코 오브젝트의 Procedural 설정 및 배치 (PCG)
    7강 사막지역 배치(1) - 절벽의 배치
    8강 사막지역 배치(2) - 죽은 풀 및 돌의 Procedural 설정 및 배치 (PCG)
    9강 사막지역 배치(3) - 데코 오브젝트의 배치 (Foliage 활용)
    상호 : 씨지엔트리 | 사업자등록번호 : 119-21-10170
    통신판매업 : 제2019-성남분당A-0548호 | 대표 : 장형호
    주소 : 경기도 분당구 황새울로 335번길 10(서현동, 멜로즈 프라자)
    운영시간 : 평일 09시~18시 / 주말,공휴일 휴무
    E-Mai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