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ubstance Painter 2차 개정판 ::
1. Substance 3D Painter의 기본 인터페이스
1강 | 프리젠테이션 | 22분 | ||
2강 | Substance Painter의 설치 및 기본화면 구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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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분 | |
3강 | 기본 조작방법 및 UI 커스터 마이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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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분 | |
4강 | 툴바의 기능(1) - Brush / Eraser / Projection / Polygon Fill / Smudge / Clone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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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분 | |
5강 | 툴바의 기능(2) - Hide / Pause / Perspective / ViewMode / Camera / Bake Mode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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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분 | |
6강 | 툴바의 기능(3) - Brush 툴바 및 Fill Mode 툴바의 기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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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분 | |
7강 | Asset의 종류와 Resource의 관리방법(Import,Libarary 관리 및 Cust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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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분 | |
8강 | 기본적인 단축키와 셋팅방법 및 환경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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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2. 프로젝트의 생성과 텍스쳐 베이킹
1강 | Baking 사전설정 - 어셋의 설정(하이 / 로우폴리곤 네이밍 / UV 및 Material의 셋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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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분 | |
2강 | 어셋을 Painter로 가져오기 (Project setting / UV Tile Setting / Auto Unwrap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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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분 | |
3강 | Baking Texture의 종류와 텍스쳐 제작에 활용되는 예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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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분 | |
4강 | 새로워진 Baking Mode의 인터페이스 | 26분 | ||
5강 | 텍스쳐의 Baking(1) - Common Setting / Normal / World Space Norm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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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
6강 | 텍스쳐의 Baking(2) - ID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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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 |
7강 | 텍스쳐의 Baking(3) - Ambient Occlus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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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분 | |
8강 | 텍스쳐의 Baking(4) - Curvatu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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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 | |
9강 | 텍스쳐의 Baking(5) - Posi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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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 |
10강 | 텍스쳐의 Baking(6) - Thicknes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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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분 | |
11강 | 텍스쳐의 Baking(7) - Heigh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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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분 | |
12강 | 텍스쳐의 Baking(8) - Bent Norm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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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분 | |
13강 | 텍스쳐의 Baking(9) - Opacity 및 Final Bak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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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분 |
3. Layer / Brush / Material / Rendering 기능
1강 | 레이어의 종류와 채널의 기본 이해(Paint / Fill Layer / Smart Material / Channel / Blending 모드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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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분 | |
2강 | 레이어의 기능(1) - 마스크의 적용 및 종류 (Mask / Color Selection / Compare / Quick Mas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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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
3강 | 레이어의 기능(2) - Add Effect (Paint / Fill / Level / Filter / Color Selection / Acho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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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분 | |
4강 | 레이어의 기능(3) - Generator Effect를 통한 Mask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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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분 | |
5강 | 레이어의 기능(4) - Generator Effect의 Mask Editor를 통한 다이내믹한 Mask의 제작 | 39분 | ||
6강 | Brush의 활용(1) - Brush의 활용 및 커스터마이징(Brush 제작 및 Photoshop Brush 가져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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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분 | |
7강 | Brush의 활용(2) - Eraser Brush 및 Physical Paint 알아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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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분 | |
8강 | Material 및 Mask 활용(1) - Material 및 Smart Material의 적용 및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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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
9강 | Material 및 Mask 활용(2) - Smart Mask를 활용한 Dynamic한 Mask의 제작 및 Cust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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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
10강 | Quixel Mixer의 재질을 Substance Painter로 가져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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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분 | |
11강 | Filter의 종류 및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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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분 |
4. 동상의 텍스쳐 제작과 Export / Rendering
1강 | 제작할 텍스쳐의 종류와 특성에 대한 이해(Base Color / Normal 등 종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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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분 | |
2강 | 동상의 Layer 영역을 지정하기 (ID 맵을 통한 영역 구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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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분 | |
3강 | 동상에 공통으로 사용될 Bronze 및 Silver재질 Smart Material로 제작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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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분 | |
4강 | 전체영역에 공용 재질 적용 및 느낌 확인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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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
5강 | 흙 및 이끼의 표현 | 34분 | ||
6강 | 음영의 표현 및 흙 및 이끼 정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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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분 | |
7강 | Height Map과 Alpha를 활용한 추가 디테일의 표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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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
8강 | 텍스쳐의 보정(Sharpen 및 Color 보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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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분 | |
9강 | 제작한 텍스쳐의 Expor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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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분 | |
10강 | Display 및 Shader Sett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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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분 | |
11강 | iRay 렌더링 및 완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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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