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드 제작 ::
1. UE4 Landscape의 기초
1강 | 프리젠테이션 | 10분 | ||
2강 | 랜드스케이프의 개념과 생성 및 조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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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분 | |
3강 | 랜드스케이프의 관리 툴들(컴포넌트 추가 삭제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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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분 | |
4강 | 랜드스케이프의 조각툴 종류와 예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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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분 | |
5강 | Brush의 Alpha의 적용과 옵션의 자세한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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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분 | |
6강 | 랜드스케이프의 지형 제작과 Height Map의 추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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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분 |
2. World Creator의 기능 학습
1강 | World Creator 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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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분 | |
2강 | World Creator의 인터페이스 및 조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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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분 | |
3강 | Tool Bar의 기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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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
4강 | Surface Pannel(1) - Height | 32분 | ||
5강 | Surface Pannel(2) - Filter 1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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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
6강 | Surface pannel(3) -Filter 2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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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 |
7강 | Area의 개념과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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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분 | |
8강 | Texture Editor Pannel - 텍스쳐의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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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분 | |
9강 | 오브젝트의 배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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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분 | |
10강 | WorldCreater의 환경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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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분 |
3. 지형의 제작
1강 | Path 필터를 이용한 산맥 제작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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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분 | |
2강 | 제작할 지형의 분석 및 기본 틀 잡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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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분 | |
3강 | Filter를 사용해서 디테일한 지형 제작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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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분 | |
4강 | 추가적인 길 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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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
5강 | Texture의 적용과 Weight Map 영역 설정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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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분 | |
6강 | 기본적인 Tree 등의 배치와 HeatMap 추출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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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분 | |
7강 | 각종 필요한 Texture의 추출(Normal, AO, Weight Map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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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분 |
4. 지형의 텍스쳐 및 머테리얼 설정 과 오브젝트 배치
1강 | Parent Material의 기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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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분 | |
2강 | Parent_Materie의 기초 I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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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분 | |
3강 | Instance Material의 개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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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분 | |
4강 | Landscape Material의 제작 및 Instance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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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분 | |
5강 | 지형에 Texture의 매핑과 Weight Map의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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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분 | |
6강 | SpeedTree 데이터 불러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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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분 | |
7강 | SpeedTree 각 머테리얼 타입에 맞게 머테리얼 구성 및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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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분 | |
8강 | 배치할 오브젝트 불러오기 Import 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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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 |
9강 | 배치할 오브젝트 머테리얼 설정(돌, 풀) | 38분 | ||
10강 | Landscape에 작업한 나무 풀 쉽게 배치하기(Layer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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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분 | |
11강 | Post Process 및 씬 보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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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