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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제작 02 (Forest & Desert)
월드제작 02 (Forest & Desert)
월 75,600원 (5개월 할부시)
  • 강사

    장형호

  • 분량

    980분

  • 수강기간

    60 일간

  • :: 월드제작 02 (Forest & Desert) ::

    1. 지형 및 기본셋팅

    1강 프리젠테이션 18분
    2강 Landscape의 기본(1)-프로젝트 및 Landscape의 생성
    28분
    3강 Landscape의 기본(2)-조각툴에 대한 종류와 예시
    31분
    4강 Landscape 머테리얼 제작(1) - Blend 네트워크의 기본 이해
    33분
    5강 Landscape 머테리얼 제작(2) - BaseColor,Roughness,Normal,Occlusion 노드의 제작
    42분
    6강 Landscape 머테리얼 제작(3) - 머테리얼의 확장 및 완료
    41분
    7강 기본 지형의 제작(1)-외부지형 데이터 가져오기 (Height Map,Color,Normal,SplatMap)
    31분
    8강 기본 지형의 제작(2)-월드 전체에 머테리얼의 적용(Splat Map 활용) 38분

    2. 어셋 및 적용될 머테리얼의 설정

    1강 Megascan을 통한 어셋자료 구하기(1) - 숲(초원)지역
    23분
    2강 Megascan을 통한 어셋자료 구하기(2) - 사막지역
    13분
    3강 Master Material의 제작(1)-BaseColor,Specular,Roughness,Metallic,Emissive
    67분
    4강 Master Material의 제작(2)-Reflection,Normal,Anisotropy,Tangent,AO,UV
    67분
    5강 Instance Material의 제작 - 파라메터 설정 및 Group의 셋팅
    40분
    6강 Material을 Megascan Data어셋에 적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기
    23분
    7강 Top & Bottom Blending 머테리얼의 제작(상단 자동 블렌딩 머테리얼)
    45분
    8강 흔들리는 Grass 머테리얼의 제작(Pivot Painter)
    53분
    9강 SpeedTree의 나무를 UE에 가져오기
    24분
    10강 SpeedTree의 Material의 설정
    37분
    11강 RVT(Runtime Virtual Texture)를 통한 경계없는 머테리얼 제작 44분

    3. 레벨의 제작(숲과 사막의 표현)

    1강 표현할 월드(숲, 사막) 둘러보기
    5분
    2강 어셋의 설정 (Ninite 및 머테리얼의 셋업)
    26분
    3강 Foliage의 기능 및 배치방법
    23분
    4강 숲 지역 배치(1)- 나무 및 풀의 Procedural 설정 및 배치 (PCG)
    47분
    5강 숲 지역 배치(2)- 풀 및 돌의 군락 Procedural 설정 및 배치 (PCG) 50분
    6강 숲 지역 배치(3) - 데코 오브젝트의 Procedural 설정 및 배치 (PCG)
    24분
    7강 사막지역 배치(1) - 절벽의 배치
    31분
    8강 사막지역 배치(2) - 죽은 풀 및 돌의 Procedural 설정 및 배치 (PCG)
    30분
    9강 사막지역 배치(3) - 데코 오브젝트의 배치 (Foliage 활용)
    22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