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리얼엔진4 머테리얼 고급 ::
1. 범용쉐이더 확장
1강 | 프리젠테이션 | 27분 | ||
2강 | Fur, Brick 베이스 쉐이더 제작 (1) - (Bump-Offset 활용) | 27분 | ||
3강 | Fur, Brick 쉐이더 제작 (2) - 적용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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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분 | |
4강 | 천(Cloth) 쉐이더 제작 - Fresnel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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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분 | |
5강 | 반사 쉐이더 제작(CubeMap 활용) - 거울등에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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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분 | |
6강 | 깜빡이는 쉐이더 베이스 제작하기(1) (예 가로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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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분 | |
7강 | 깜빡이는 쉐이더 베이스 제작하기(2) (예 가로등) | 34분 | ||
8강 | 깜빡이는 쉐이더 베이스 제작하기(3) (예 가로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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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
2. 특수 쉐이더 제작
1강 | 유리 베이스 쉐이더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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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
2강 | 유리 베이스 쉐이더 제작(2) - Glass Dirty의 표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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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분 | |
3강 | 유리 베이스 쉐이더 제작(3) - Glass Fog의 표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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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
4강 | 얼음 쉐이더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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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분 | |
5강 | 거미줄(Spider Web) 쉐이더 제작 - Distortion의 응용 | 33분 | ||
6강 | 액체(Liquid) 쉐이더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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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분 | |
7강 | 파장 쉐이더의 제작 (1) - 구조적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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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분 | |
8강 | 파장 쉐이더의 제작 (2) - 노드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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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분 | |
9강 | 파장 쉐이더의 제작 (3) - Instanace의 변환 및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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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분 | |
10강 | 자동으로 물체 윗부분에 쌓이는 쉐이더 제작 - Z-Axis (예, 눈쌓인 표현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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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분 | |
11강 | 높이값에 따른 블렌딩 쉐이더 제작 - (예, 물체 아래 윗부분에 이끼등의 표현) | 21분 | ||
12강 | 나뭇잎 쉐이더의 제작(1) - 베이스 쉐이더 제작 및 2Side Sign의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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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분 | |
13강 | 나뭇잎 쉐이더의 제작(2) - 나뭇잎 쉐이더의 적용 및 셋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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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분 | |
14강 | Pivot Painter의 이식작업 - (흔들리는 풀등에 사용되는 Shad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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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분 | |
15강 | Pivot Painter 적용시 풀의 형태와 Instancing 작업 및 적용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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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
16강 | Vertex Blend 쉐이더 제작(Mesh Paint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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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분 | |
17강 | Tessellation의 쉐이더 제작(1) - 베이스 쉐이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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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분 | |
18강 | Tessellation의 쉐이더 제작(2) - 거리 공식 및 소멸 노드 구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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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분 | |
19강 | Tessellation의 쉐이더 제작(3) - 방향성 조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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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 | |
20강 | Tessellation의 쉐이더 제작(4) - Mesh Paint와 병행하여 지형에 사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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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분 | |
21강 | Water 쉐이더의 제작(1) - 물의 깊이 공식 노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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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분 | |
22강 | Water 쉐이더의 제작(2) - 거품(Foam)의 구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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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분 | |
23강 | Water 쉐이더의 제작(3) - Instancing 및 완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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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분 | |
24강 | WaterFlow 쉐이더 제작과정 | 21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