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ET3/4 자유선택 수강권 한정 할인판매! (4.30 까지) - 수량 5개
GET
총 한정수량 : 2개 남음 ▶
Substance Designer(Basic)
Substance Designer(Basic)
월 61,600원 (5개월 할부시)
  • 강사

    장형호

  • 분량

    860분

  • 수강기간

    50 일간

  • :: Substance Designer(Basic) ::

    1. Substance Designer의 인터페이스 및 소개

    1강 프리젠테이션 - Substance Designer(SD) 13분
    2강 Substance Designer를 사용하는 이유
    21분
    3강 인터페이스 및 조작
    22분
    4강 UI변경(언어변경 / 자주사용하는 라이브러리 등록 / 창위치 변경)
    17분
    5강 Substance Designer로 텍스쳐 제작방식 설명
    9분
    6강 작업공간 만들기(기본적인 패키지 및 그래프 생성)
    17분

    2. Substance Designer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본적인 노드

    1강 노드의 연결 및 그래프 컨트롤
    14분
    2강 물리기반 쉐이더의 특징
    29분
    3강 각 Output의 연결 결과(Diffuse / Normal / Roughness / Metallic / Height)
    13분
    4강 Bitmap / Uniform Color / Blend 노드 27분
    5강 Levels / Blur 노드
    12분
    6강 Normal 노드 (Height와 Normal의 상관관계)
    16분
    7강 Gradient Map / Gradient(Dynamic) 노드
    18분
    8강 HSL / Grayscale Conversion 노드
    11분
    9강 Sharpen / Transformation 2D 노드
    14분
    10강 Emboss / Warp 노드
    18분
    11강 SVG 노드
    22분
    12강 Distance / Curve 노드
    20분
    13강 Text 노드
    11분
    14강 Color Image Input / Grayscale Image Input 노드
    12분
    15강 Directional Blur / Directional Warp 노드
    7분
    16강 Output 노드
    8분

    3. 자주 사용하는 필터 및 라이브러리

    1강 Generator - Noise 알아보기 21분
    2강 Generator - Pattern 알아보기
    18분
    3강 Filter - Adjustments(1) - Auto Levels / Contrast Luminosity / Convert to Linear / Linear to Convert
    13분
    4강 Filter - Adjustments(2) - Highpass / Invert / Histogram (Range,Scan,Shift)
    17분
    5강 Filter - Blending(1) - Color / Color Burn / Color Dodge / Difference / Dissolve
    17분
    6강 Filter - Blending(2) - Linear Burn / Luminosity / Multi Switch / Switch
    13분
    7강 Filter - Blur Library - Anisotropic Blur / Blur HQ
    6분
    8강 Filter - Channel Library - RGB-A Merge / RGBA Merge / RGB-A Split / RGBA Split
    16분
    9강 Filter - Normal Map Library(1) - Normal to Height / Height to Normal World Units
    8분
    10강 Filter - Normal Map Library(2) - Normal Blend / Normal Combine / Normal Invert
    13분
    11강 Material Filters - Material Blend / Multi Material Blend
    18분
    12강 Filter - Ambient Occlusion / Curvature
    12분
    13강 Adaptive Mesh - Mask Generator
    15분
    14강 Adaptive Mesh - Weathering
    12분

    4. Procedural 방식을 이용하여 텍스쳐 제작

    1강 체인 제작하기(1) - 워크플로우 설명
    17분
    2강 체인 제작하기(2) - 체인 형태 분석 및 Height 제작
    31분
    3강 체인 제작하기(3) - Base Color 및 Normal 노드 작성
    40분
    4강 체인 제작하기(4) - Roughness, Metallic, Height 노드 작성
    19분
    5강 세라믹 타일제작하기(1) - 워크플로우 설명
    14분
    6강 세라믹 타일제작하기(2) - 타일의 형태 및 Tile Generator로 형태 제작
    24분
    7강 세라믹 타일제작하기(3) - Base Color 및 Normal 노드 작성 24분
    8강 세라믹 타일제작하기(4) - Roughness, Metal, Height 노드의 작성으로 완성하기
    23분
    9강 바닥 타일제작하기(1) - 워크플로우 설명
    13분
    10강 바닥 타일제작하기(2) - Height 제작(바닥 타일의 형태 분석 및 형태 제작)
    21분
    11강 바닥 타일제작하기(3) - Base Color 작성
    29분
    12강 바닥 타일제작하기(4) - Normal 노드 작성(디테일)
    10분
    13강 바닥 타일제작하기(5) - Roughness,Metallic 노드 작성(표면 디테일)
    29분
    14강 바닥 타일제작하기(6) - Detail Height 노드 작성
    19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