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Engine 4 / 5 ::
1. 인터페이스 및 기본조작
1강 | 프리젠테이션 | 14분 | ||
2강 | 프로젝트의 생성 및 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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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분 | |
3강 | 화면의 구성과 카메라 컨트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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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
4강 | 오브젝트의 컨트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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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분 | |
5강 | Light Map UV의 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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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 |
6강 | 오브젝트의 Import,Export 와 Prefab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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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분 | |
7강 |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오브젝트 Import,Expor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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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분 |
2. 머테리얼의 종류
1강 | 자주사용하는 머테리얼 및 머테리얼 기본생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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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분 | |
2강 | Diffuse, Specular, Dec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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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
3강 | Bumped Diffuse, Bumped Specula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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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 | |
4강 | Self Illumination, Reflection, Transpar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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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분 | |
5강 | Unlit 및 CubeMap을 적용한 반사의 표현 | 25분 | ||
6강 | 맵 전체에 Material 적용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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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분 |
3. 지형제작 및 라이트 종류
1강 | 지형의 제작과 Painting Tools의 활용 | 22분 | ||
2강 | Texture의 생성과, Tree 및 Grass의 생성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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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 |
3강 | Directional Light, Point Ligh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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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분 | |
4강 | Spot Light, Area Ligh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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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 |
4. 라이트매핑과 환경설정
1강 | Sky Cube Image 제작하기 및 적용(Photoshop, Pano2VR) | 27분 | ||
2강 | Render Setting(Fog등 셋팅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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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분 | |
3강 | Lens Flare의 제작 및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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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 |
4강 | Particle의 제작으로 굴뚝 연기 표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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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 |
5강 | 오브젝트의 라이팅매핑 설정 및 옵션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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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분 | |
6강 | 낮 배경 렌더링하기(Lightmapping - 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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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분 | |
7강 | 밤 배경 렌더링하기(Lightmapping-I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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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분 | |
8강 | Post Process로 씬 보정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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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