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ubstance Designer(Basic) ::
1. Substance Designer의 인터페이스 및 소개
1강 | 프리젠테이션 - Substance Designer(SD) | 13분 | ||
2강 | Substance Designer를 사용하는 이유 |
|
21분 | |
3강 | 인터페이스 및 조작 |
|
22분 | |
4강 | UI변경(언어변경 / 자주사용하는 라이브러리 등록 / 창위치 변경) |
|
17분 | |
5강 | Substance Designer로 텍스쳐 제작방식 설명 |
|
9분 | |
6강 | 작업공간 만들기(기본적인 패키지 및 그래프 생성) |
|
17분 |
2. Substance Designer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본적인 노드
1강 | 노드의 연결 및 그래프 컨트롤 |
|
14분 | |
2강 | 물리기반 쉐이더의 특징 |
|
29분 | |
3강 | 각 Output의 연결 결과(Diffuse / Normal / Roughness / Metallic / Height) |
|
13분 | |
4강 | Bitmap / Uniform Color / Blend 노드 | 27분 | ||
5강 | Levels / Blur 노드 |
|
12분 | |
6강 | Normal 노드 (Height와 Normal의 상관관계) |
|
16분 | |
7강 | Gradient Map / Gradient(Dynamic) 노드 |
|
18분 | |
8강 | HSL / Grayscale Conversion 노드 |
|
11분 | |
9강 | Sharpen / Transformation 2D 노드 |
|
14분 | |
10강 | Emboss / Warp 노드 |
|
18분 | |
11강 | SVG 노드 |
|
22분 | |
12강 | Distance / Curve 노드 |
|
20분 | |
13강 | Text 노드 |
|
11분 | |
14강 | Color Image Input / Grayscale Image Input 노드 |
|
12분 | |
15강 | Directional Blur / Directional Warp 노드 |
|
7분 | |
16강 | Output 노드 |
|
8분 |
3. 자주 사용하는 필터 및 라이브러리
1강 | Generator - Noise 알아보기 | 21분 | ||
2강 | Generator - Pattern 알아보기 |
|
18분 | |
3강 | Filter - Adjustments(1) - Auto Levels / Contrast Luminosity / Convert to Linear / Linear to Convert |
|
13분 | |
4강 | Filter - Adjustments(2) - Highpass / Invert / Histogram (Range,Scan,Shift) |
|
17분 | |
5강 | Filter - Blending(1) - Color / Color Burn / Color Dodge / Difference / Dissolve |
|
17분 | |
6강 | Filter - Blending(2) - Linear Burn / Luminosity / Multi Switch / Switch |
|
13분 | |
7강 | Filter - Blur Library - Anisotropic Blur / Blur HQ |
|
6분 | |
8강 | Filter - Channel Library - RGB-A Merge / RGBA Merge / RGB-A Split / RGBA Split |
|
16분 | |
9강 | Filter - Normal Map Library(1) - Normal to Height / Height to Normal World Units |
|
8분 | |
10강 | Filter - Normal Map Library(2) - Normal Blend / Normal Combine / Normal Invert |
|
13분 | |
11강 | Material Filters - Material Blend / Multi Material Blend |
|
18분 | |
12강 | Filter - Ambient Occlusion / Curvature |
|
12분 | |
13강 | Adaptive Mesh - Mask Generator |
|
15분 | |
14강 | Adaptive Mesh - Weathering |
|
12분 |
4. Procedural 방식을 이용하여 텍스쳐 제작
1강 | 체인 제작하기(1) - 워크플로우 설명 |
|
17분 | |
2강 | 체인 제작하기(2) - 체인 형태 분석 및 Height 제작 |
|
31분 | |
3강 | 체인 제작하기(3) - Base Color 및 Normal 노드 작성 |
|
40분 | |
4강 | 체인 제작하기(4) - Roughness, Metallic, Height 노드 작성 |
|
19분 | |
5강 | 세라믹 타일제작하기(1) - 워크플로우 설명 |
|
14분 | |
6강 | 세라믹 타일제작하기(2) - 타일의 형태 및 Tile Generator로 형태 제작 |
|
24분 | |
7강 | 세라믹 타일제작하기(3) - Base Color 및 Normal 노드 작성 | 24분 | ||
8강 | 세라믹 타일제작하기(4) - Roughness, Metal, Height 노드의 작성으로 완성하기 |
|
23분 | |
9강 | 바닥 타일제작하기(1) - 워크플로우 설명 |
|
13분 | |
10강 | 바닥 타일제작하기(2) - Height 제작(바닥 타일의 형태 분석 및 형태 제작) |
|
21분 | |
11강 | 바닥 타일제작하기(3) - Base Color 작성 |
|
29분 | |
12강 | 바닥 타일제작하기(4) - Normal 노드 작성(디테일) |
|
10분 | |
13강 | 바닥 타일제작하기(5) - Roughness,Metallic 노드 작성(표면 디테일) |
|
29분 | |
14강 | 바닥 타일제작하기(6) - Detail Height 노드 작성 |
|
19분 |
:: Substance Designer 활용편 ::
1. Wood Floor의 제작
1강 | 프리젠테이션 | 12분 | ||
2강 | Wood Floor 워크플로우 설명 |
|
10분 | |
3강 | Wood Floor Base Height 및 Dark Color 바리에이션 |
|
37분 | |
4강 | Wood Floor Base Color 노드 작성 |
|
26분 | |
5강 | Wood Floor Normal, Roughness, Height 제작 및 완성 |
|
33분 |
2. 깨진 타일의 제작
1강 | Broken Floor 워크플로우 설명 |
|
16분 | |
2강 | Broken Floor Height 제작(1) |
|
51분 | |
3강 | Broken Floor Height 제작(2) - 흙과 스톤칩 | 23분 | ||
4강 | Broken Floor Height 제작(3) - 스톤칩 Advance |
|
17분 | |
5강 | Broken Floor Base Color Map 노드의 작성 |
|
46분 | |
6강 | Broken Floor Roughness Map 노드의 작성 |
|
27분 | |
7강 | Broken Floor 마무리 및 완성 |
|
13분 |
3. 진흙 바닥의 제작
1강 | Ground 워크플로우 설명 |
|
18분 | |
2강 | Ground Base Height의 작성(1) - 진흙 |
|
30분 | |
3강 | Ground Base Height의 작성(2) - 돌의 제작 및 배치 |
|
48분 | |
4강 | Ground Base Height의 작성(3) - 잔디의 표현 |
|
27분 | |
5강 | Ground Base Color의 제작 |
|
45분 | |
6강 | Ground Roughness Map의 제작 |
|
21분 | |
7강 | Ground Normal Map의 제작 및 마무리 |
|
16분 |
4. 절벽의 제작
1강 | Cliff(절벽) 워크플로우 설명 |
|
16분 | |
2강 | Cliff Height 제작(1) - 절벽 덩어리 모듈 제작 |
|
35분 | |
3강 | Cliff Height 제작(2) - 모듈을 이용한 절벽의 타일의 구성 |
|
37분 | |
4강 | Cliff Height 제작(3) - 표면의 디테일, 갈라짐의 표현 | 46분 | ||
5강 | Cliff Height 제작(4) - 질감의 디테일 표현 |
|
37분 | |
6강 | Cliff Base Color의 제작 |
|
43분 | |
7강 | Cliff Roughenss의 제작 |
|
17분 | |
8강 | Cliff Normal 제작 및 완료 |
|
7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