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형호
1400분
50 일간
:: 3DSMAX(개정판) ::
1. 3dsmax의 기본 및 인터페이스
1강 | 프리젠테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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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 |
2강 | 3dsmax의 설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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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분 | |
3강 | 화면의 구성과 뷰포트의 조작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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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분 | |
4강 | Viewport의 환경설정-렌더링 모드, Viewport Configuration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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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
5강 | 3dsMax의 기본적인 환경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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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
6강 | Toolbar의 기능 - 1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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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 |
7강 | Toolbar의 기능 - 2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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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 |
8강 | UI의 변경과 단축키 설정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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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
2. 오브젝트의 종류와 핵심 편집 명령어 및 기능
1강 | 3D 오브젝트의 생성 방법, 컨트롤, 축의 개념과 제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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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분 | |
2강 | 오브젝트의 종류(1) - Geometr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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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 |
3강 | 오브젝트의 종류(2) - Shape Spli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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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 |
4강 | Object Level의 이해와 공통 편집 명령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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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분 | |
5강 | Vertex Level의 편집 명령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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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분 | |
6강 | Edge Level의 편집명령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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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분 | |
7강 | Border Level의 편집 명령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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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분 | |
8강 | Polygon Level의 편집 명령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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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분 | |
9강 | Element Level의 편집 명령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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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분 | |
10강 | Spline의 편집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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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분 | |
11강 | 오브젝트의 복사,대칭(Mirror), 그룹 지정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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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분 | |
12강 | 오브젝트의 관리방법(Layer 및 Manage Selection Se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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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분 | |
13강 | 단축키의 설정과 연계 셋팅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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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분 |
3. 필수 Modify에 대한 설명
1강 | Modify 패널과 버튼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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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 |
2강 | Bend,Push Modify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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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 |
3강 | Bevel,Bevel Profile Modify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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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분 | |
4강 | Caps Holes,FFD,Lathe Modify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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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
5강 | Melt,MeshSmooth,Noise Modify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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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 |
6강 | TurboSmooth, Twist Modif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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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분 | |
7강 | Normal,Pro Optimized,Path Deform Modify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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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분 | |
8강 | Relax, Symmetry, Shell Modify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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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분 | |
9강 | Quadrify Mesh,STL Check Modify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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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분 | |
10강 | ProBoolean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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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 |
11강 | Shape Merge로 표면에 Edge 형태 새겨넣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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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분 | |
12강 | Loft의 모델링과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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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분 | |
13강 | Align기능 Spacing Tool의 활용과 응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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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분 |
4. 실전 모델링 예제
1강 | 기본적인 나무상자 만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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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분 | |
2강 | 술통 모델링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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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
3강 | 수레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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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분 | |
4강 | 돌(자연물)의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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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분 | |
5강 | 집의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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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분 | |
6강 | 창문과 벽면 모델링 - 하이폴리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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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분 | |
7강 | 펜스 모델링 - 하이폴리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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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분 |
5. UV와 텍스쳐의 적용
1강 | UV의 개념 마스터 - 밀도,통맵과 UV 공유, 타일맵의 특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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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분 | |
2강 | Material Editor - 인터페이스 및 재질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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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분 | |
3강 | Unwrap UVW 1부 - Modify 패널영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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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분 | |
4강 | Unwrap UVW 2부 - Editor 영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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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분 | |
5강 | Box의 UV 작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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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
6강 | Box의 텍스쳐 제작 및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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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분 | |
7강 | 술통(Barrel)의 UV 작업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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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
8강 | 술통(Barrel)의 텍스쳐 제작 및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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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분 | |
9강 | 돌 UV의 작업(Pelt Map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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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 |
10강 | 수레의 UV 작업 및 텍스쳐 배치 - 1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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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분 | |
11강 | 수레의 UV 작업 및 텍스쳐 배치 - 2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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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분 |
본 강좌는 게임 및 영화 인테리어등 가장 기본으로 사용되고 있는 3D 그래픽 툴입니다. 필수 툴이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야 하는 툴이므로 기초부터 중급자 까지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알차게 구성되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본 강좌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은 3DSMAX의 기본 인터페이스 및 조작부터 시작해서 오브젝트의 종류 및 편집 명령어들, 핵심 Modify 들을 통한 모델링 예시, 실전 모델링 예제로 데이터를 제작하고 이를 바탕으로 UV를 펴고 텍스쳐를 적용하는 과정까지 디테일하게 포함하고 있는 3DSMAX 강좌입니다. |
[ 3DSMAX(개정판) ]
1단원|3DSMAX의 기본 및 인터페이스
2단원|오브젝트의 종류와 핵심 편집 명령어 및 기능 3단원|필수 Modify에 대한 설명 4단원|실전 모델링 예제 5단원|UV와 텍스쳐의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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