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ET3/4 자유선택 수강권 한정 할인판매! (4.30 까지) - 수량 5개
GET
총 한정수량 : 2개 남음 ▶
Substance Painter 2차 개정판
Substance Painter 2차 개정판
월 67,600원 (5개월 할부시)
  • 강사

    장형호

  • 분량

    1074분

  • 수강기간

    65 일간

  • :: Substance Painter 2차 개정판 ::

    1. Substance 3D Painter의 기본 인터페이스

    1강 프리젠테이션 22분
    2강 Substance Painter의 설치 및 기본화면 구성
    21분
    3강 기본 조작방법 및 UI 커스터 마이징
    29분
    4강 툴바의 기능(1) - Brush / Eraser / Projection / Polygon Fill / Smudge / Clone 등
    32분
    5강 툴바의 기능(2) - Hide / Pause / Perspective / ViewMode / Camera / Bake Mode등
    18분
    6강 툴바의 기능(3) - Brush 툴바 및 Fill Mode 툴바의 기능
    25분
    7강 Asset의 종류와 Resource의 관리방법(Import,Libarary 관리 및 Custom)
    34분
    8강 기본적인 단축키와 셋팅방법 및 환경설정
    20분

    2. 프로젝트의 생성과 텍스쳐 베이킹

    1강 Baking 사전설정 - 어셋의 설정(하이 / 로우폴리곤 네이밍 / UV 및 Material의 셋팅)
    41분
    2강 어셋을 Painter로 가져오기 (Project setting / UV Tile Setting / Auto Unwrap 등)
    38분
    3강 Baking Texture의 종류와 텍스쳐 제작에 활용되는 예시
    35분
    4강 새로워진 Baking Mode의 인터페이스 26분
    5강 텍스쳐의 Baking(1) - Common Setting / Normal / World Space Normal
    27분
    6강 텍스쳐의 Baking(2) - IDs
    15분
    7강 텍스쳐의 Baking(3) - Ambient Occlusion
    17분
    8강 텍스쳐의 Baking(4) - Curvature
    10분
    9강 텍스쳐의 Baking(5) - Position
    15분
    10강 텍스쳐의 Baking(6) - Thickness
    11분
    11강 텍스쳐의 Baking(7) - Height
    12분
    12강 텍스쳐의 Baking(8) - Bent Normal
    9분
    13강 텍스쳐의 Baking(9) - Opacity 및 Final Baking
    17분

    3. Layer / Brush / Material / Rendering 기능

    1강 레이어의 종류와 채널의 기본 이해(Paint / Fill Layer / Smart Material / Channel / Blending 모드 설명)
    50분
    2강 레이어의 기능(1) - 마스크의 적용 및 종류 (Mask / Color Selection / Compare / Quick Mask)
    27분
    3강 레이어의 기능(2) - Add Effect (Paint / Fill / Level / Filter / Color Selection / Achor)
    26분
    4강 레이어의 기능(3) - Generator Effect를 통한 Mask 제작
    38분
    5강 레이어의 기능(4) - Generator Effect의 Mask Editor를 통한 다이내믹한 Mask의 제작 39분
    6강 Brush의 활용(1) - Brush의 활용 및 커스터마이징(Brush 제작 및 Photoshop Brush 가져오기)
    26분
    7강 Brush의 활용(2) - Eraser Brush 및 Physical Paint 알아보기
    25분
    8강 Material 및 Mask 활용(1) - Material 및 Smart Material의 적용 및 제작
    27분
    9강 Material 및 Mask 활용(2) - Smart Mask를 활용한 Dynamic한 Mask의 제작 및 Custom
    27분
    10강 Quixel Mixer의 재질을 Substance Painter로 가져오기
    17분
    11강 Filter의 종류 및 활용
    35분

    4. 동상의 텍스쳐 제작과 Export / Rendering

    1강 제작할 텍스쳐의 종류와 특성에 대한 이해(Base Color / Normal 등 종류)
    22분
    2강 동상의 Layer 영역을 지정하기 (ID 맵을 통한 영역 구분)
    22분
    3강 동상에 공통으로 사용될 Bronze 및 Silver재질 Smart Material로 제작하기
    32분
    4강 전체영역에 공용 재질 적용 및 느낌 확인하기
    20분
    5강 흙 및 이끼의 표현 34분
    6강 음영의 표현 및 흙 및 이끼 정돈
    31분
    7강 Height Map과 Alpha를 활용한 추가 디테일의 표현
    20분
    8강 텍스쳐의 보정(Sharpen 및 Color 보정)
    11분
    9강 제작한 텍스쳐의 Export
    33분
    10강 Display 및 Shader Setting
    36분
    11강 iRay 렌더링 및 완료
    9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