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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타지 소드 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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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사

    장형호

  • 분량

    900분

  • 수강기간

    60 일간

  • :: 판타지 소드 모델링 ::

    1. 무기의 Base Modeling (3dsmax)

    1강 프리젠테이션 9분
    2강 모델링에 필요한 기본설정(3dsmax 단축키, Modify)
    28분
    3강 칼날 베이스 모델링
    31분
    4강 손잡이 및 옆 장식 모델링
    54분
    5강 기타장식
    54분
    6강 손잡이 모델링
    35분
    7강 문양장식 모델링
    33분
    8강 Chamfer와 Crease를 이용한 각잡기
    30분
    9강 추가적인 표현하기 40분
    10강 ZBrush로 데이터 넘기기
    25분

    2. 무기의 Detail Modeling (ZBrush)

    1강 ZBrush에서 자주사용하는 Brush 셋팅
    15분
    2강 칼날 문양 디테일 묘사
    44분
    3강 칼날 하단부 장식 묘사
    37분
    4강 손잡이 상단 장식부분 디테일 묘사
    31분
    5강 손잡이 스티칭 및 디테일 묘사 37분
    6강 Alpha를 이용한 질감의 표현
    22분
    7강 대칭 작업 및 마무리
    12분

    :: 판타지 소드 텍스쳐 ::

    1. 로우폴리곤 제작 및 사전작업

    1강 프리젠테이션 9분
    2강 ZBrush에서 하이폴 데이터 정리하기
    25분
    3강 기본 모델링에서 면정리하여 로우폴리곤 제작
    37분
    4강 ZBrush에서 로우폴리곤 제작하기(Topology)
    23분
    5강 3DSMAX에서 Topology로 로우폴리곤 제작하기 20분
    6강 로우폴리곤 UV 작업하기
    47분
    7강 Normal Map의 추출
    33분
    8강 Ambient Occlusion의 추출
    15분
    9강 ID맵의 추출
    16분

    2. 리얼리스틱 텍스쳐 제작 (Substance Painter)

    1강 Texture Baking(1) - 사전작업(메쉬 네이밍)
    14분
    2강 Texture Baking(2) - Normal, Ambient Occlusion 추출
    22분
    3강 Texture Baking(3) - ID, Cavature, Thickness, Position Map 등 추출
    14분
    4강 ID Map을 활용하여 매핑 구간 나누기
    30분
    5강 무기 매핑(1) - 칼날 부분 매핑
    35분
    6강 무기 매핑(2) - 손잡이 및 장식 부분 매핑
    32분
    7강 무기 매핑(3) - 매핑 마무리
    23분
    8강 Texture Export 하기
    22분
    9강 Marmoset에 적용하여 완료하기 2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