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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동상 패키지
고대 동상 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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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사

    장형호

  • 분량

    1922분

  • 수강기간

    85 일간

  • :: 고대 동상(모델링) ::

    1. 베이스 모델링

    1강 프리젠테이션 13분
    2강 바이패드 및 포징 설정
    53분
    3강 베이스 바디 형태 보정하기
    21분
    4강 상단 갑옷 및 파츠 베이스 제작(1)-베이스 Mesh의 생성
    44분
    5강 상단 갑옷 및 파츠 베이스 제작(2)-추가 모델링 작업
    60분
    6강 하단 갑옷 및 파츠 베이스 제작(1)-베이스 Mesh의 생성
    42분
    7강 하단 갑옷 및 파츠 베이스 제작(2)-추가 모델링 작업
    25분
    8강 투구의 베이스 모델링(1) - 베이스 Mesh의 제작
    58분
    9강 투구의 베이스 모델링(2) - 추가 모델링 작업 61분
    10강 메탈 부츠의 베이스 모델링(1) - 종아리 부분
    61분
    11강 무기의 베이스 모델링
    43분

    2. 공용 문양의 작업

    1강 모듈화 문양의 제작(1) - 상체부분
    79분
    2강 모듈화 문양의 제작(2) - 상체부분
    46분
    3강 모듈화 문양의 제작(3) - 하단의 문양 부분
    53분
    4강 모듈화 문양의 제작(4) - 하단의 문양 부분 52분
    5강 문양 Alapha Map으로 제작하기
    25분

    3. 디테일 모델링

    1강 기본 문양 배치하기 및 Alpha UV의 설정
    54분
    2강 ZBrush로 연동하여 작업하기
    60분
    3강 파츠 영역 나누기 및 기본 문양 넣기
    34분
    4강 상단-얼굴, 투구, 목 장식 디테일 표현
    39분
    5강 허리 장식 및 하단 디테일 모델링
    30분
    6강 방패의 디테일 표현 36분
    7강 무기의 디테일 표현
    36분
    8강 Curve의 형태대로 장식 배치하기
    20분
    9강 질감 및 마모된 느낌의 표현
    42분

    :: 고대 동상(텍스쳐) ::

    1. 하이폴리곤 UV 파이프라인 및 사전작업

    1강 프리젠테이션 17분
    2강 하이폴리곤 UV 파이프라인(1) - 공정의 기초설명 및 Retopo의 Projection활용 방법
    45분
    3강 하이폴리곤 UV 파이프라인(2) - Rizom UV를 통한 하이폴리곤 UV 다이렉트로 펴기 28분
    4강 하이폴리곤 UV 파이프라인(3) - BaseMesh 작업시 미리 UV펴기
    33분
    5강 효율적인 UV를 펴기위한 사전 작업(폴리곤 최적화)
    41분
    6강 RIZOM UV의 설치 및 연동
    10분
    7강 RIZOM UV의 필수 단축키 설정 및 셋팅
    11분

    2. UV Unwrap(하이폴리곤 UV 펴기)

    1강 투구 및 얼굴 영역 UV 작업
    37분
    2강 상단 갑주 UV 작업
    40분
    3강 하단 갑주 UV 작업
    37분
    4강 무기의 UV 작업
    13분
    5강 방패 및 신발의 UV 작업
    22분
    6강 UV의 Packing 및 셋팅 완료 54분

    3. 텍스쳐의 Baking 및 기본셋팅

    1강 사전셋팅(1)-하이폴리곤 셋팅 및 오브젝트 네이밍 설정
    39분
    2강 사전셋팅(2)-HighPoly의 ID Map의 영역 설정하기
    22분
    3강 Baking Texture의 각각의 용도 알아보기
    29분
    4강 Substance Painter로 Export 및 Texture의 Baking
    56분
    5강 각 파츠별 재질 영역 설정하기(상하단 갑주,무기 및 방패)
    38분

    4. 텍스쳐 및 재질의 제작

    1강 동상에 표현할 재질의 프로그레스
    8분
    2강 동상 전체에 적용될 베이스 Bronze 및 Silver 재질 제작
    50분
    3강 동상 전체에 재질 적용하기
    18분
    4강 텍스쳐의 디테일 표현(1) - 흙 먼지 및 이끼의 표현
    52분
    5강 텍스쳐의 디테일 표현(2) - Base 음영 및 먼지와 이끼의 정돈
    35분
    6강 Scratch와 질감 등의 디테일의 표현 방법(Height 및 Anchor Point 활용) 40분
    7강 텍스쳐의 보정(Pass Though)
    12분
    8강 제작한 Texture의 Export
    22분
    9강 UE5에 적용하기(나나이트 및 머테리얼 설정)
    31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