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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배경패키지 (원형필드)
3D 배경패키지 (원형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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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사

    장형호

  • 분량

    1931분

  • 수강기간

    85 일간

  • :: 오브젝트 제작 ::

    1. 하이폴리곤 제작

    1강 오리엔테이션 17분
    2강 만들배경에 대한 설명
    13분
    3강 더미(구조) 작업하기 - 1부
    46분
    4강 더미(구조) 작업하기 - 2부
    50분
    5강 계단 만들기
    73분
    6강 사각기둥 만들기
    79분
    7강 원형기둥 만들기
    70분
    8강 원형 구조물 제작하기 51분
    9강 바닥타일 제작하기
    40분
    10강 철망 만들기
    46분
    11강 광장 틀 제작하기
    69분
    12강 광장 분수대 만들기 - 1부
    71분
    13강 광장 분수대 만들기 - 2부
    61분
    14강 광장 분수대 만들기 - 3부 24분
    15강 풀 만들기
    63분
    16강 담쟁이 만들기
    50분
    17강 나무 만들기 - 1-1부(SpeedTree Modeler) 42분
    18강 나무 만들기 - 1-2부(SpeedTree Modeler)
    41분
    19강 나무 만들기 - 2부(SpeedTree Compiler)
    18분
    20강 배치될 돌 제작하기
    51분

    2. 로우폴리곤 제작

    1강 로우폴리곤을 만드는 이유
    16분
    2강 계단 로우폴리곤 제작-Topology 활용
    36분
    3강 돌 로우폴리곤 제작 - (Decimation Master활용)
    14분
    4강 바닥 타일 로우폴리곤 제작
    14분
    5강 베이스를 기반으로한 로우폴리곤 제작
    32분

    :: 차세대 텍스쳐 제작(UE4) ::

    1. Texture의 종류 및 특징

    1강 프리젠테이션 12분
    2강 Diffuse Map
    21분
    3강 Normal(개념 및 특징)
    29분
    4강 Specular,Roughness,Metallic Map
    30분
    5강 Emissive Map
    16분
    6강 Cubemap 15분

    2. 텍스쳐의 추출 및 베이스맵 제작

    1강 로우폴리곤의 작성(1) - Zbrush(Topology Decimation)
    52분
    2강 로우폴리곤의 작성(2) - 3dsmax Base Modeling
    37분
    3강 로우폴리곤의 UV 설정
    78분
    4강 추출하는 텍스쳐의 종류 및 용도
    10분
    5강 Normal Map의 특성과 Cage의 설명
    26분
    6강 Normal Map 추출하기 (한꺼번, 부분별)
    54분
    7강 AO Map 추출
    22분
    8강 NormalAO를 활용한 베이스 맵 제작
    30분
    9강 Diffuse Texture 제작
    38분
    10강 Specular,Roughness,Metallic 제작 55분
    11강 부록 - xNormal에서 Normal Map AO 추출하기
    23분

    3. 텍스쳐의 제작 및 매핑(인테리어용)

    1강 기본 머테리얼의 작성(Parent) 1부
    45분
    2강 기본 머테리얼의 작성(Parent) 2부
    33분
    3강 Instance Material의 제작과 활용
    35분
    4강 인테리어용 텍스쳐의 매핑 방법론
    26분
    5강 벽면 텍스쳐 제작
    30분
    6강 바닥 텍스쳐 제작
    38분
    7강 테이블 텍스쳐 매핑 40분
    8강 거울 매핑
    21분
    9강 침대 시트매핑
    37분
    10강 소파 매핑
    27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