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얼리스틱 자연물 01 ::
1. 시작전 공통적인 표현방법
1강 | 프리젠테이션 | 10분 | ||
2강 | ZBrush에서 자주 사용하는 Brus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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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
3강 | 덩어리 및 표면의 디테일의 표현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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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분 | |
4강 | Alpha로 표현 방법(질감표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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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분 |
2. 돌, 절벽의 모델링 (ZBrush)
1강 | 일반적인 작은돌의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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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분 | |
2강 | 일반적인 작은돌의 디테일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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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분 | |
3강 | 작은 돌(가로결) 모델링 | 25분 | ||
4강 | 작은 돌(가로결) 디테일 및 배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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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분 | |
5강 | 사막의 가로결의 돌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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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분 | |
6강 | 사막의 가로결의 돌 배치(절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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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 |
7강 | 거대 절벽의 제작(1) - 샘플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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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분 | |
8강 | 거대 절벽의 제작(2) - 샘플의 배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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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분 | |
9강 | 샘플들 활용하여 새로운 거대 절벽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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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분 | |
10강 | 돌 샘플을 이용하여 표면 디테일 표현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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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분 |
3. 텍스쳐 제작(PBR)
1강 | 절벽의 최적화 및 로우폴리곤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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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분 | |
2강 | 절벽의 UV 작업 - 1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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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분 | |
3강 | 절벽의 UV작업 - 2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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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분 | |
4강 | 절벽의 UV 작업 - 3부 ZBrush에서 UV 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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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 |
5강 | Texture의 Baking (Substance Paint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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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분 | |
6강 | Texture의 제작(1) Base Color - Substance Painter 1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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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분 | |
7강 | Texture의 제작(2) Base Color - Substance Painter 2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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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
8강 | Texture의 제작(3) Roughness,Metallic,Hight - Substance Paint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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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분 | |
9강 | Texture의 제작(4) Smart Material을 이용한 텍스쳐 제작방법 | 16분 | ||
10강 | Texture의 제작(5) - 모듈화로 다른 형태의 돌 텍스쳐 제작 쉽게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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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분 | |
11강 | Texture의 Export 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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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