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블러스 디자이너 for 배경 ::
1. Marvelous Designer의 인터페이스
1강 | 프리젠테이션 | 17분 | ||
2강 | Marvelous Designer의 화면구성 |
|
21분 | |
3강 | 뷰포트의 조작(프리셋) 과 기즈모의 설정 |
|
13분 | |
4강 | 오브젝트의 구성(프로젝트,의상,아바타)의 Open과 Save방법 |
|
16분 | |
5강 | 아바타의 Import(1) - 캐릭터 가져오기 및 추가하기(Add) |
|
28분 | |
6강 | 아바타의 Import(2) - 애니메이션 포함 데이터(Morph,Point Cache) 가져오기 |
|
35분 | |
7강 | 아바타와 의상의 Export |
|
29분 | |
8강 | Library 패널 활용하기 |
|
11분 | |
9강 | UI의 변경 및 단축키 셋팅 |
|
28분 |
2. Marvelous Designer의 주요기능 학습
1강 | Garment(1) - Fold, Pin, Sewing, Tack, Arrange Pattern, Measure, Topology 툴바의 기능 |
|
43분 | |
2강 | Garment(2) - Line, Flatten, Texture, Button, Zipper, Piping 툴바의 기능 |
|
32분 | |
3강 | Garment(3) - Garment Display 옵션 |
|
22분 | |
4강 | 2D Pattern(1) - Transform, Edit Pattern, Draw Pattern, Internal Pattern |
|
43분 | |
5강 | 2D Pattern(2) - Sewing, Steam, Seam Taping, Edit Textures, Edit Stitch |
|
36분 | |
6강 | 패턴의 편집(1) - 재봉의 기초와 패턴의 편집 |
|
45분 | |
7강 | 패턴의 편집(2) - 패턴의 Property |
|
30분 | |
8강 | 패턴의 편집(3) - Internal Line의 편집과 명령어 |
|
15분 | |
9강 | 천의 물성의 설정 방법 | 30분 |
3. 배경에 들어가는 오브젝트 제작하기
1강 | 박스의 천 표현 |
|
43분 | |
2강 | 깃발의 제작 (1) - 세로형 깃발 |
|
26분 | |
3강 | 깃발의 제작 (2) - 가로 형 깃발(바람 적용) |
|
28분 | |
4강 | 천막의 제작 (1) - 베이스의 제작 |
|
50분 | |
5강 | 천막의 제작(2) - 파이핑과 추가적인 표현 및 마무리 |
|
34분 | |
6강 | 커튼의 제작 - 주름의 표현과 Morph의 활용 |
|
34분 | |
7강 | 원형 럭셔리 의자의 제작(1) - 베이스 패턴의 제작 |
|
43분 | |
8강 | 원형 럭셔리 의자의 제작(2) - 퀼팅 작업 및 디테일 표현 | 22분 | ||
9강 | 쇼파의 제작(1) - 패턴의 베이스 제작 |
|
54분 | |
10강 | 쇼파의 제작(2) - 퀼팅 패턴의 작업 |
|
26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