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드제작 01 (WorldCreator) ::
1. World Creator의 인터페이스
1강 | 프리젠테이션 | 17분 | ||
2강 | 툴의 설치 및 WorldCreator의 화면구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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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분 | |
3강 | Viewport의 컨트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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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분 | |
4강 | Main Toolbar와 Pannel의 기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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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분 | |
5강 | 단축키와 UI의 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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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 |
2. Terrain의 생성 및 편집(Biomes / Distribution / Filter)
1강 | [Terrain] 터레인의 생성 및 기본옵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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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분 | |
2강 | [Terrain] Biomes의 개념 및 Layer의 정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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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분 | |
3강 | [Filter] 필터 적용의 예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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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분 | |
4강 | [Filter] General, Design, Effec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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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분 | |
5강 | [Filter] Arid, Ridged, Terra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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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분 | |
6강 | [Filter] Drift, Erosion, Sedim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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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분 | |
7강 | Distribution를 통한 필터링 예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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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분 | |
8강 | [Distribution] - Angle,AreaLayer,Cavity,Curvatu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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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 |
9강 | [Distribution] - Dot,Fill,Flow,Height,Mask,Pat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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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 |
10강 | [Distribution] - Perlin Noise,Rock,Roughness,Sediment Lay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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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분 | |
11강 | [Distribution] - Slope,Splatting,Sun Direction,Value,Worley Nosi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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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분 | |
12강 | [Effect] - Contrast,Curve,Denoise,Distor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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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 |
13강 | [Effect] - Invert,Noise Offset,Operation,Smoothste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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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분 |
3. Material / Shape / Mask Layer
1강 | Material(1) - Color 및 Gradient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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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분 | |
2강 | Material(2) - Substance 및 Texture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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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분 | |
3강 | Shape Layer(1) - Sculpt Layer의 활용 및 응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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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분 | |
4강 | Shape Layer(2) - Procedural 및 Path Layer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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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 |
5강 | Shape Layer(3) - Map Tiler를 통한 위성 지도를 활용해 지형만들기 | 11분 | ||
6강 | Mask Lay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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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분 |
4. 실전 지형의 제작
1강 | 지형 제작전 공통 Gradient Map 및 Preset의 설정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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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분 | |
2강 | Grasland 지형 제작(1) - Sculpt의 특성과 지형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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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 |
3강 | Grassland 지형 제작(2) - 지형 텍스쳐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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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분 | |
4강 | 모래사막 지형의 제작 - 지형의 모델링 및 텍스쳐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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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분 | |
5강 | Canyon 스타일의 사막지형 제작(1) - 지형의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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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분 | |
6강 | Canyon 스타일의 사막지형 제작(2) - 텍스쳐링 | 20분 | ||
7강 | 지형의 베리에이션 (Biomes 의 조합 및 Procedual의 적용) | 25분 | ||
8강 | 지형의 Texture 및 Height Map Expor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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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 |
9강 | 언리얼엔진에 적용 - Landscape의 생성 및 Height, Texture의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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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