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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4 (UE4) 개정판
언리얼엔진4 (UE4) 개정판
월 87,600원 (5개월 할부시)
  • 강사

    장형호

  • 분량

    1140분

  • 수강기간

    65 일간

  • :: 언리얼엔진4 (UE4) 개정판 ::

    1. 인터페이스 및 시작하기

    1강 프리젠테이션 17분
    2강 언리얼 엔진 설치 및 프로젝트 생성하기
    15분
    3강 인터페이스 및 시작하기 (화면구성, 단축키 셋팅, 프로젝트 변경)
    14분
    4강 뷰포트 및 오브젝트의 기본 컨트롤
    32분
    5강 LightMap의 개념 및 이해
    23분
    6강 LightMap과 Collision 셋팅
    32분
    7강 LightMap맵 언리얼 엔진에서 펴기
    21분
    8강 오브젝트와 텍스쳐의 Import, Export 방법
    30분
    9강 리소스 자동 갱신하기 (생산성 향상) - Auto Reimport
    11분

    2. Material, Shader의 제작

    1강 Material의 특성 및 기본연결
    23분
    2강 PBR(물리기반 렌더링)개념적인 이해와 PBR,PBS의 특징
    29분
    3강 Parent Material의 디테일 제작 (1) - Base Color, Specular, Metallic, Rougness
    45분
    4강 Parent Material의 디테일 제작 (2) - Emissive, Normal
    33분
    5강 Instance Material의 제작과 적용
    35분
    6강 Emissive의 깜빡임의 표현
    32분
    7강 Reflection의 표현(CubeMap활용)
    24분
    8강 나뭇잎 풀잎에 해당되는 Material의 구현(Alpha적용)
    26분
    9강 Tessellation의 활용
    30분
    10강 Mesh Paint Material의 제작
    34분
    11강 Water Material의 제작 52분
    12강 Landscape의 Material 제작
    47분

    3. 지형 제작(Landscape, World Machine 활용)

    1강 Landscape의 생성 및 기본 기능
    24분
    2강 Landscape의 조각 및 텍스쳐 칠하기
    45분
    3강 Landscape의 지형 제작하기 38분
    4강 WorldMachine의 활용(1) - 지형제작 (인터페이스, 지형디테일 작업)
    32분
    5강 WorldMachine의 활용(2) - Texture 추출 (Height, Weight Map의 추출)
    24분
    6강 WorldMachine의 활용(3) 이용한 Flow Map 제작 (Flow Map을 적용하여 Landscape 제작)
    22분

    4. 배치 및 라이팅, 환경셋팅

    1강 레벨의 편집 및 오브젝트 셋팅
    18분
    2강 오브젝트의 배치 및 Foliage의 활용
    35분
    3강 Light의 종류 및 특성 (Directional, Point, Spot, Sky의 특성)
    18분
    4강 IES Light의 특성 및 알아보기
    15분
    5강 Fog의 세부설정 및 Volume의 설치
    13분
    6강 PostProcess로 분위기 변경하기 (1) 24분
    7강 PostProcess로 분위기 변경하기 (2)
    18분
    8강 Sky 조절과 Sky Light,Atmospheric Fog와의 연관성
    12분
    9강 씬 렌더링하기(Lighting Build)
    20분

    5. 시네마 및 연출

    1강 Sequence Editor의 생성 및 인터페이스
    22분
    2강 Sequence에서 카메라 워킹 셋팅 및 커브에디터 26분
    3강 Sequence에서 오브젝트, 라이트, Post Process 변경하기
    16분
    4강 Sequence에서 멀티 카메라 처리 및 영상 추출하기
    12분
    5강 Matinee의 생성 및 조작방법
    14분
    6강 Matinee를 통한 카메라 워킹
    16분
    7강 Matinee를 통한 오브젝트,라이트 컨트롤
    10분
    8강 Matinee에서 멀티 카메라 및 블루프린트로 영상추출하기
    2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