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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5
언리얼엔진5
월 139,600원 (5개월 할부시)
  • 강사

    장형호

  • 분량

    1825분

  • 수강기간

    70 일간

  • :: 언리얼엔진5 ::

    1. 언리얼엔진5의 기본 인터페이스

    1강 프리젠테이션 27분
    2강 언리얼 엔진의 설치와 프로젝트 생성 및 전환(프로젝트의 저장 및 전환)
    20분
    3강 언리얼 엔진의 화면구성과 UI의 설정(단축키 포함)
    18분
    4강 언리얼 엔진의 기본조작(1) - 카메라 및 오브젝트의 조작
    26분
    5강 언리얼 엔진의 기본조작(2) - 뷰포트의 조작(뷰 라이트 모드,쉐이딩 모드 등)
    24분
    6강 루멘 및 나나이트의 개념과 설정(언리얼 엔진4와 핵심적으로 달라진 부분)
    30분
    7강 어셋의 가져오기(Import)와 내보내기(Export) 및 옵션
    49분
    8강 MegaScan 데이터를 통한 고품질 어셋 가져오기
    14분
    9강 라이트 맵에 대한 개념 및 셋팅방법
    31분
    10강 라이트 맵 언리얼 엔진에서 자동으로 펴기
    9분
    11강 Collision의 개요 및 생성 및 셋팅하기
    27분

    2. Material의 개념과 제작 그리고 응용

    1강 Material Editor의 인터페이스(화면 구성및 노드의 연결방법)
    32분
    2강 자주사용하는 Input에 대한 설명
    42분
    3강 Parent Material과 Instance Material의 개념
    20분
    4강 범용 Parent Material의 제작(1) - Base Color, Specular, Metallic, Roughness의 노드 제작
    53분
    5강 범용 Parent Material의 제작(2) - Emissive, Normal의 노드 제작
    43분
    6강 Instance Material의 활용과 Material Function 활용(노드 간결화)
    54분
    7강 Emissive의 깜빡임의 표현
    39분
    8강 Alpha Mask 머테리얼 및 나뭇잎 머테리얼의 제작(Alpha 채널 및 SSS활용)
    45분
    9강 Blend 머테리얼의 제작 - Mesh Paint (Vertex Painting Blend)
    60분
    10강 Reflection의 표현(Cube Map을 통한 표현, 루멘을 통한 표현)
    34분
    11강 Water 머테리얼 제작(1) - 깊이값 산정과 플로우 및 Function 셋팅 78분
    12강 Water 머테리얼 제작(2) - 프레넬 리플렉션,굴절,거품효과 및 디테일 표현
    30분
    13강 Tessellation의 개념과 노드의 제작 (거리값에 다른 Multipiler Reduction)
    52분
    14강 Anisotropy와 Clear Coat를 이용한 이방성 및 다중표면 재질 제작
    57분
    15강 Landscape Blend 머테리얼 제작
    50분

    3. 지형의 제작(Landscape의 활용) 및 기능

    1강 Landscape의 기본 툴의 설명(1) - 생성 및 관리
    36분
    2강 Landscape의 기본 툴의 설명(2) - 스컬프팅 툴
    46분
    3강 Landscape의 기본 툴의 설명(3) - 페인트 툴(머테리얼 페인팅)
    17분
    4강 지형의 제작(1) - 베이스 목업작업
    30분
    5강 지형의 제작(2) - 디테일 작업 및 Height Map 관리
    28분
    6강 지형의 제작(3) - Texture 적용 및 Blending 37분

    4. 어셋의 배치 및 프로젝트의 최적화

    1강 레벨의 편집 방법 및 어셋을 가져오고 세팅하기
    35분
    2강 오브젝트의 배치하기(1) - 제작 할 맵에 대한 기본 배치
    47분
    3강 오브젝트의 배치하기(2) - 디테일 배치
    32분
    4강 오브젝트의 배치하기(3) - Foliage를 활용한 풀 및 잔 돌 배치 49분
    5강 최적화하기(1) - 나나이트의 설정
    25분
    6강 최적화하기(2) - LOD의 설정
    23분
    7강 최적화하기(3) - HLOD의 설정과 적용
    41분
    8강 월드 파티션(World Partition)을 통한 셀단위 최적화
    32분

    5. 라이트와 포스트 처리 및 렌더링

    1강 렌더링 셋팅 - 다이내믹 GI를 위한 Lumen의 활성화
    14분
    2강 Light의 종류 및 특성(1) - Directional, Point, Spot 39분
    3강 Light의 종류 및 특성(2) - Sky, IES Light의 특성 및 알아보기
    19분
    4강 Post Process(1) - Lens, Color Grading의 설정
    42분
    5강 Post Process(2) - Flim, Global Illumination, Reflection의 설정 18분
    6강 Post Process(3) - Rendering의 설정
    17분
    7강 Fog의 생성 및 설정
    19분
    8강 Sky Sphere와 Atmospheric Fog의 설정
    30분
    9강 라이트 빌드(1) - [None 루멘] 라이팅 빌드 셋팅(액터와 라이트의 모빌리티)
    41분
    10강 라이트 빌드(2) - [None 루멘] Lightmass를 통한 라이트 빌드
    44분

    6. 시네마 에디터의 활용

    1강 시네마틱 에디터 인터페이스 및 기본활용
    53분
    2강 카메라 워킹, 어셋 및 라이팅 조절
    40분
    3강 설정한 시네마 영상으로 Export 하기
    9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