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 5의 머테리얼에 대한 기본부터 범용 머테리얼을 제작하여 기본적인 어셋에 적용할 수 있는 마스터 머테리얼(범용 Parent)과 Instance Material을 제작하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본 강좌에서는 Material Editor의 기본부터, 각종 노드의 표현식을 예제와 같이 설명하고 있고 Shading 모델에 따른 재질의 표현등을 디테일하게 다룹니다. 또한 Material Function을 활용하여 머테리얼을 제작할 때 편의와 확장성을 고려한 방법도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
[ 언리얼엔진5 머테리얼(기본편) ]
1단원 | 언리얼 머테리얼의 개요 및 시작
2단원 | 머테리얼의 필수 표현식 및 예제 3단원 | 마스터 머테리얼의 베이스 제작(범용 Parent Material) 4단원 | 마스터 머테리얼 확장 제작 및 Material Function의 활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