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디니 게임 이펙트 베이직 ::
1. Houdini의 인터페이스
1강 | 프리젠테이션 | 17분 | ||
2강 | Houdini의 설치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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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 | |
3강 | Houdini의 화면 구성 및 Viewport 조작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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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분 | |
4강 | 오브젝트의 엘레먼트의 선택방법 및 Right Pannel의 기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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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 |
5강 | UI의 변경과 단축키(Hotkey)의 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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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분 |
2. Houdini의 기본 특성
1강 | 개체를 구성하는 Geometry에 대한 개념과 노드의 연결 및 속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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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
2강 | SOP,DOP,POP,VOP의 기본 개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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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분 | |
3강 | VEX를 통해서 간단히 제어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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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분 | |
4강 | 파일 저장 및 Path 변수에 대해 이해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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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분 |
3. 연기, 불 및 폭발 이펙트의 제작
1강 | Pyro 구조의 이해(1) - Source 노드의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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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분 | |
2강 | Pyro 구조의 이해(2) - Pyro Simul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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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분 | |
3강 | Pyro 구조의 이해(3) - Pyro Solv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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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분 | |
4강 | Smoke 이펙트 제작(1) - Pyro를 이용한 Smoke 시뮬레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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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분 | |
5강 | Smoke 이펙트 제작(2) - Velocity를 Custom 하여 다른 형태의 Smoke 제작 | 49분 | ||
6강 | 화염(Flame) 이펙트의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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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 |
7강 | 작은 폭발 이펙트의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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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분 | |
8강 | Huge Explosion 이펙트 제작(1) - 폭발의 기본 형태의 제작(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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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분 | |
9강 | Huge Explosion 이펙트 제작(1) - 폭발의 기본 형태의 제작(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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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분 | |
10강 | Huge Explosion 이펙트 제작(3) - Trail을 적용한 방사형 먼지의 표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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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분 | |
11강 | Huge Explosion 이펙트 제작(3) - Volume Velocity를 이용한 Trail의 표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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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분 | |
12강 | Huge Explosion 이펙트 제작(4) - Wave의 표현 및 완료 | 63분 |
4. 라이팅과 렌더링 그리고 엔진에 적용
1강 | Material의 생성 및 적용(1) - Surface용 Material의 생성 및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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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분 | |
2강 | Material의 생성 및 적용(2) - Volume Material의 생성 및 적용(연기, 불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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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분 | |
3강 | Houdini 라이팅의 종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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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분 | |
4강 | 렌더셋팅 및 카메라의 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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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
5강 | 엔진에 시퀀스 이미지로 사용될 텍스쳐 Export 하기 (플립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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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
6강 | Unreal Engine에 적용 - Material 및 나이아가라 VFX 셋업 | 44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