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펙트 제작(UE5)-기본편 ::
1. 나아이가라 VFX의 기초
1강 | 프리젠테이션 | 18분 | ||
2강 | 나이아가라 VFX로 표현 가능한 이펙트 |
|
11분 | |
3강 | 기존 캐스케이드와 나이아가라 VFX의 차이점 |
|
20분 | |
4강 | 나이아가라의 인터페이스 및 조작 |
|
28분 | |
5강 | 이미터의 섹션 및 작동 원리(System,Emitter,Module,Parameters 의 개념) |
|
42분 | |
6강 | 나이아가라의 활성과 이미터의 생성 및 저장 |
|
15분 | |
7강 | 기존 캐스케이드를 나이아가라로 변환하기 |
|
7분 |
2. 나이아가라의 자주사용하는 섹션별 모듈 종류
1강 | Particle에 기본 설정 및 Material 적용(Sprite Renderer) |
|
28분 | |
2강 | Emitter Update - Emitter State 및 Spawn Module |
|
31분 | |
3강 | Particle Spawn - Initialize Particle, Shape Location, Add Velocity Module |
|
44분 | |
4강 | Particle Update(1) [Force] - Particle State, Acceleration, Curl Noise, Gravity, Drag |
|
23분 | |
5강 | Particle Update(2) [Force] - Mesh Rotation,Point Force,Point Attraction Force |
|
17분 | |
6강 | Particle Update(3) [Force] - Line Attraction,Vector Nosie,Vortex Force, Solve Forces and Velocity |
|
23분 | |
7강 | Particle Update(4) [Color] - Color,Scale Color, Scale Color By Speed |
|
23분 | |
8강 | Particle Update(5) [Size] - Scale Mesh Size[By Speed], Scale Sprite Size[By Speed] |
|
20분 | |
9강 | Particle Update(6) - Jitter Position, Sprite Rotation Rate, Update Mesh Orientation |
|
11분 | |
10강 | Particle Update(7) - Dynamic Material Paramenters, Sub UV Animation |
|
21분 | |
11강 | Sub Emitter의 활용 (Spawn Particles from Other Emitter) | 23분 | ||
12강 | Renderer의 종류 - Sprite, Mesh, Light, Ribbon Renderer |
|
44분 | |
13강 | GPU Sprite와 Vector Field 적용해보기 | 39분 | ||
14강 | 자주 사용하는 Value의 Type 알아보기 |
|
29분 |
3. 실전 예제-환경 이펙트의 제작
1강 | 떨어지는 나뭇잎 이펙트(1)-텍스쳐 제작 및 머테리얼 설정 |
|
48분 | |
2강 | 떨어지는 나뭇잎 이펙트(2)-나이아가라를 통한 구현 |
|
22분 | |
3강 | 떠있는 구름(1) - 텍스쳐 및 머테리얼의 제작 |
|
35분 | |
4강 | 떠있는 구름(2) - 나이아가라에서 구현 및 적용 |
|
25분 | |
5강 | 흩날리는 민들레 이펙트 제작(Mesh 및 Sine 활용) | 33분 | ||
6강 | 반딧불 이펙트의 제작(Random Flicker 및 Dynamic Parameter 활용) |
|
41분 | |
7강 | 정신없이 날아다니는 날파리 이펙트 제작 |
|
22분 | |
8강 | 불 이펙트 제작(1) - 불 시퀀스(FlipBook) 이펙트 제작 |
|
53분 | |
9강 | 불 이펙트 제작(2) - 연기 시퀀스(FlipBook) 텍스쳐 제작 |
|
14분 | |
10강 | 불 이펙트 제작(3) - 머테리얼 설정 및 나이아가라에서 구현 |
|
34분 | |
11강 | 눈 보라 이펙트(Blizzard) 제작 |
|
15분 | |
12강 | 떨어지는 비 이펙트 제작(Rain,Ripple,Collision 복합 처리) | 53분 | ||
13강 | 날개짓 하는 나비 이펙트 제작 | 45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