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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배경패키지 (캐슬내부)
3D 배경패키지 (캐슬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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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사

    장형호

  • 분량

    2065분

  • 수강기간

    95 일간

  • :: 캐슬 내부제작(모델링) ::

    1. 더미모델링 제작

    1강 프리젠테이션 12분
    2강 자료검색 방법과 더미에 대한 설명
    14분
    3강 기초적인 더미 제작
    52분
    4강 형태의 틀의 변형
    44분
    5강 바닥의 더미 제작
    33분
    6강 작은기둥 및 프레임 제작
    20분
    7강 계단 및 더미구조 모델링 완료 42분

    2. 베이스 모델링(3dsmax)

    1강 단축키 및 Modify 설정(사전작업)
    26분
    2강 바닥 타일 베이스제작(3dsmax 활용)
    33분
    3강 벽돌 타일제작하기(ZBrush)
    48분
    4강 계단 베이스 제작
    16분
    5강 공용 문양제작(하드서페이스)
    55분
    6강 기둥 제작
    37분
    7강 창문 제작하기
    58분
    8강 문 제작하기
    45분
    9강 천 제작하기(Marvelous Designer 활용)
    77분
    10강 샹들리에 제작하기 60분
    11강 의자 베이스 제작
    59분
    12강 의자 문양 알파제작
    33분
    13강 의자 쿠션제작(Marvelous Designer 활용) 43분
    14강 단상 옆면 문양 제작
    28분

    3. 디테일 작업(ZBrush)

    1강 바닥타일 디테일 작업
    40분
    2강 계단 디테일 작업
    42분
    3강 단상 옆면 디테일 작업
    44분
    4강 기둥의 디테일작업 1 - 문양의 제작
    39분
    5강 기둥의 디테일작업 2 - 배치 및 완성 30분
    6강 의자 디테일작업
    48분

    4. 로우폴리곤 제작

    1강 ZBrush의 Topology를 이용한 로우폴리곤 제작
    42분
    2강 3dsmax의 Topology를 이용한 로우폴리곤 제작
    27분
    3강 Decimation과 DynaMesh를 통한 로우폴리곤 제작
    16분
    4강 바닥 플랜형 로우폴리곤 제작(타일화)
    17분
    5강 기본 베이스 모델링을 통한 로우폴리곤 제작
    24분
    6강 ZRemesher를 활용한 로우폴리곤 제작
    19분

    :: 차세대 텍스쳐 제작(UE4) ::

    1. Texture의 종류 및 특징

    1강 프리젠테이션 12분
    2강 Diffuse Map
    21분
    3강 Normal(개념 및 특징)
    29분
    4강 Specular,Roughness,Metallic Map
    30분
    5강 Emissive Map
    16분
    6강 Cubemap 15분

    2. 텍스쳐의 추출 및 베이스맵 제작

    1강 로우폴리곤의 작성(1) - Zbrush(Topology Decimation)
    52분
    2강 로우폴리곤의 작성(2) - 3dsmax Base Modeling
    37분
    3강 로우폴리곤의 UV 설정
    78분
    4강 추출하는 텍스쳐의 종류 및 용도
    10분
    5강 Normal Map의 특성과 Cage의 설명
    26분
    6강 Normal Map 추출하기 (한꺼번, 부분별)
    54분
    7강 AO Map 추출
    22분
    8강 NormalAO를 활용한 베이스 맵 제작
    30분
    9강 Diffuse Texture 제작
    38분
    10강 Specular,Roughness,Metallic 제작 55분
    11강 부록 - xNormal에서 Normal Map AO 추출하기
    23분

    3. 텍스쳐의 제작 및 매핑(인테리어용)

    1강 기본 머테리얼의 작성(Parent) 1부
    45분
    2강 기본 머테리얼의 작성(Parent) 2부
    33분
    3강 Instance Material의 제작과 활용
    35분
    4강 인테리어용 텍스쳐의 매핑 방법론
    26분
    5강 벽면 텍스쳐 제작
    30분
    6강 바닥 텍스쳐 제작
    38분
    7강 테이블 텍스쳐 매핑 40분
    8강 거울 매핑
    21분
    9강 침대 시트매핑
    37분
    10강 소파 매핑
    27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