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세대 텍스쳐 제작(UE4) ::
1. Texture의 종류 및 특징
1강 | 프리젠테이션 | 12분 | ||
2강 | Diffuse Map |
|
21분 | |
3강 | Normal(개념 및 특징) |
|
29분 | |
4강 | Specular,Roughness,Metallic Map |
|
30분 | |
5강 | Emissive Map |
|
16분 | |
6강 | Cubemap | 15분 |
2. 텍스쳐의 추출 및 베이스맵 제작
1강 | 로우폴리곤의 작성(1) - Zbrush(Topology Decimation) |
|
52분 | |
2강 | 로우폴리곤의 작성(2) - 3dsmax Base Modeling |
|
37분 | |
3강 | 로우폴리곤의 UV 설정 |
|
78분 | |
4강 | 추출하는 텍스쳐의 종류 및 용도 |
|
10분 | |
5강 | Normal Map의 특성과 Cage의 설명 |
|
26분 | |
6강 | Normal Map 추출하기 (한꺼번, 부분별) |
|
54분 | |
7강 | AO Map 추출 |
|
22분 | |
8강 | NormalAO를 활용한 베이스 맵 제작 |
|
30분 | |
9강 | Diffuse Texture 제작 |
|
38분 | |
10강 | Specular,Roughness,Metallic 제작 | 55분 | ||
11강 | 부록 - xNormal에서 Normal Map AO 추출하기 |
|
23분 |
:: 인테리어 렌더링(UE 활용) ::
1. 기본설정 셋팅
1강 | 프리젠테이션 | 15분 | ||
2강 | 프로젝트 생성 및 인터페이스 |
|
26분 | |
3강 | 3DSMAX에서 데이터 정리하기 |
|
28분 | |
4강 | LightMap Setting 하기 |
|
20분 | |
5강 | Export 및 Import 하기 |
|
15분 | |
6강 | 배치 및 스태틱메시 설정 | 34분 |
2. Unreal Engine Material 셋팅
1강 | 머테리얼의 기본소개 |
|
10분 | |
2강 | Parent Material의 제작(1) |
|
45분 | |
3강 | Parent Material의 제작(2) |
|
33분 | |
4강 | Instance Material의 제작과 적용 |
|
35분 | |
5강 | 머테리얼 기본셋팅 |
|
11분 | |
6강 | 전체틀, 액자, 테이블 매핑 |
|
42분 | |
7강 | 프론트, 테이블 매핑 |
|
21분 | |
8강 | 침대, 커튼 머테리얼 셋팅 - Fresnel 활용 | 35분 | ||
9강 | 카페트 머테리얼 셋팅 - BumpOffset 활용 |
|
31분 | |
10강 | 소파,거울 머테리얼 셋팅 - CubeMap 반사 활용 |
|
37분 | |
11강 | 기타 오브젝트 머테리얼 셋팅 |
|
15분 |
■차세대 텍스쳐 제작(게임 & 인테리어) 언리얼 엔진을 이용하여 인테리어를 구성할때 필요한 텍스쳐의 제작 및 재질 설정등을 통하여 Diffuse, Normal, Specular, Roughenss, Metallic등을 제작하는 과정을 담고있습니다. 보다 사실적인 질감 표현등을 본 강좌를 통해 쉽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렌더링(Unreal Engine의 활용) 3D 툴을 이용하여 실내를 모델링한 데이터를 Mental Ray나 Vray가 아닌 차세대 게임엔진인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여 렌더링하는 과정을 담은 실내 렌더링 강좌입니다. 게임그래픽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를 공부하시는 분에게도 도움이 될 내용들로 구성되었습니다. |
[ 차세대 텍스쳐 제작(UE4) ]
1단원 | Texture의 종류 및 특징
2단원 | Texture의 추출 및 베이스맵 제작 3단원 | Texture의 제작 및 매핑(인테리어)
[ 인테리어 렌더링(UE 활용) ]
1단원 | 기본설정 셋팅
2단원 | Unreal Engine Material 셋팅 3단원 | Light Build(렌더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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