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세대 텍스쳐 제작(UE4) ::
1. Texture의 종류 및 특징
1강 | 프리젠테이션 | 12분 | ||
2강 | Diffuse Ma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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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분 | |
3강 | Normal(개념 및 특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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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분 | |
4강 | Specular,Roughness,Metallic Ma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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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 |
5강 | Emissive Ma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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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분 | |
6강 | Cubemap | 15분 |
2. 텍스쳐의 추출 및 베이스맵 제작
1강 | 로우폴리곤의 작성(1) - Zbrush(Topology Decim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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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분 | |
2강 | 로우폴리곤의 작성(2) - 3dsmax Base Model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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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분 | |
3강 | 로우폴리곤의 UV 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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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분 | |
4강 | 추출하는 텍스쳐의 종류 및 용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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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 | |
5강 | Normal Map의 특성과 Cage의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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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분 | |
6강 | Normal Map 추출하기 (한꺼번, 부분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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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분 | |
7강 | AO Map 추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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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분 | |
8강 | NormalAO를 활용한 베이스 맵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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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 |
9강 | Diffuse Texture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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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분 | |
10강 | Specular,Roughness,Metallic 제작 | 55분 | ||
11강 | 부록 - xNormal에서 Normal Map AO 추출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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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분 |
:: 인테리어 렌더링(UE 활용) ::
1. 기본설정 셋팅
1강 | 프리젠테이션 | 15분 | ||
2강 | 프로젝트 생성 및 인터페이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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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분 | |
3강 | 3DSMAX에서 데이터 정리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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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 |
4강 | LightMap Setting 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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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
5강 | Export 및 Import 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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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 |
6강 | 배치 및 스태틱메시 설정 | 34분 |
2. Unreal Engine Material 셋팅
1강 | 머테리얼의 기본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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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 | |
2강 | Parent Material의 제작(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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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분 | |
3강 | Parent Material의 제작(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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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분 | |
4강 | Instance Material의 제작과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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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분 | |
5강 | 머테리얼 기본셋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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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분 | |
6강 | 전체틀, 액자, 테이블 매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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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분 | |
7강 | 프론트, 테이블 매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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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분 | |
8강 | 침대, 커튼 머테리얼 셋팅 - Fresnel 활용 | 35분 | ||
9강 | 카페트 머테리얼 셋팅 - BumpOffset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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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분 | |
10강 | 소파,거울 머테리얼 셋팅 - CubeMap 반사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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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분 | |
11강 | 기타 오브젝트 머테리얼 셋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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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