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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리스틱 자연물 02
리얼리스틱 자연물 02
월 71,600원 (5개월 할부시)
  • 강사

    장형호

  • 분량

    876분

  • 수강기간

    60 일간

  • :: 리얼리스틱 자연물 02 ::

    1. SpeedTree 인터페이스

    1강 프리젠테이션 14분
    2강 나무와 풀을 제작하는데 사용되는 툴 및 프로세스
    10분
    3강 SpeedTree의 인터페이스(1) - 화면구성 및 UI의 변경
    19분
    4강 SpeedTree의 인터페이스(2) - Render모드와 Node 컨트롤, Hide, Unhide 조절
    22분

    2. 기본나무 제작을 통한 기능익히기

    1강 Trunk의 생성 및 공통 편집기능
    23분
    2강 Branches의 종류와 생성 편집
    18분
    3강 Cap과 Leaves Mesh의 생성과 편집
    20분
    4강 클러스터의 개념과 제작(1)
    37분
    5강 클러스터의 개념과 제작 (2) - 실제 나무에 배치 및 Mesh Achor의 활용
    15분
    6강 SpeedTree의 Material을 구성하는 텍스쳐의 종류와 설명(PBR)
    26분
    7강 Texture의 제작(1)-Bark Texture의 제작
    30분
    8강 Texture의 제작(2)-Leaf Texture의 제작
    38분
    9강 Texture의 제작(3)-Wood End Texture의 제작
    10분
    10강 각 파트별 Material의 적용
    25분
    11강 계절의 변화에 따른 나무 바리에이션 20분
    12강 Hand Draw을 통한 나무의 형태 변형
    15분

    3. 나무와 풀의 제작

    1강 기울어진 나무의 제작(1) - 가지부분 제작
    16분
    2강 기울어진 나무의 제작(2) - 클러스터의 제작 및 배치
    31분
    3강 기울어진 나무의 제작(3) - 데코레이션 적용
    20분
    4강 야자수 나무의 제작(1) - Trunk 및 상단 부분제작
    33분
    5강 야자수 나무의 제작(2) - 상단 나무 껍질 표현 및 잎 클러스터 제작 32분
    6강 야자수 나무의 제작(3) - 코코넛의 배치 및 완료
    25분
    7강 소나무의 제작(1) - 가지부분, 클러스터의 제작 및 배치
    33분
    8강 소나무의 제작(2) - 형태 교정 및 Shell을 통한표현
    26분
    9강 Grass의 제작(1) - 기본 형태의 풀 제작
    16분
    10강 Grass의 제작(2) - 꽃이 달린 풀의 제작
    24분
    11강 Grass의 제작(3) - 볼륨감 있는 Bush의 제작
    25분

    4. Export 및 언리얼 엔진에 적용하기

    1강 데이터 정리 및 Atlas 설정
    21분
    2강 Collision의 생성 및 편집
    11분
    3강 LightMap 및 LOD 설정
    9분
    4강 Wind 및 Ambient Occlusion 설정하기
    18분
    5강 UE4에 Import 및 기본 머테리얼의 설정
    15분
    6강 Material의 Custom(1)-Parent Material의 제작
    45분
    7강 Material의 Custom(2)-Parent Material의 제작(2)
    33분
    8강 Instance Material의 제작
    35분
    9강 각 머테리얼 타입에 맞게 변경 및 적용 33분
    10강 Polygon의 최적화
    20분
    11강 타 3D툴로 Export하기
    13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