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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물 패키지
자연물 패키지
월 119,600원 (5개월 할부시)
  • 강사

    장형호

  • 분량

    1610분

  • 수강기간

    80 일간

  • :: 리얼리스틱 자연물 01 ::

    1. 시작전 공통적인 표현방법

    1강 프리젠테이션 10분
    2강 ZBrush에서 자주 사용하는 Brush
    40분
    3강 덩어리 및 표면의 디테일의 표현방법
    33분
    4강 Alpha로 표현 방법(질감표현)
    26분

    2. 돌, 절벽의 모델링 (ZBrush)

    1강 일반적인 작은돌의 모델링
    41분
    2강 일반적인 작은돌의 디테일 모델링
    23분
    3강 작은 돌(가로결) 모델링 25분
    4강 작은 돌(가로결) 디테일 및 배치
    19분
    5강 사막의 가로결의 돌 제작
    37분
    6강 사막의 가로결의 돌 배치(절벽)
    28분
    7강 거대 절벽의 제작(1) - 샘플제작
    48분
    8강 거대 절벽의 제작(2) - 샘플의 배치
    31분
    9강 샘플들 활용하여 새로운 거대 절벽 제작
    35분
    10강 돌 샘플을 이용하여 표면 디테일 표현하기
    13분

    3. 텍스쳐 제작(PBR)

    1강 절벽의 최적화 및 로우폴리곤 제작
    29분
    2강 절벽의 UV 작업 - 1부
    39분
    3강 절벽의 UV작업 - 2부
    25분
    4강 절벽의 UV 작업 - 3부 ZBrush에서 UV 펴기
    15분
    5강 Texture의 Baking (Substance Painter)
    35분
    6강 Texture의 제작(1) Base Color - Substance Painter 1부
    44분
    7강 Texture의 제작(2) Base Color - Substance Painter 2부
    27분
    8강 Texture의 제작(3) Roughness,Metallic,Hight - Substance Painter
    37분
    9강 Texture의 제작(4) Smart Material을 이용한 텍스쳐 제작방법 16분
    10강 Texture의 제작(5) - 모듈화로 다른 형태의 돌 텍스쳐 제작 쉽게하기
    21분
    11강 Texture의 Export 하기
    16분

    4. Marmoset에서 배치 및 마무리

    1강 Marmoset에서 재질 적용하여 결과 확인하기 19분
    2강 Marmoset에서 샘플 배치해보기
    10분

    :: 리얼리스틱 자연물 02 ::

    1. SpeedTree 인터페이스

    1강 프리젠테이션 14분
    2강 나무와 풀을 제작하는데 사용되는 툴 및 프로세스
    10분
    3강 SpeedTree의 인터페이스(1) - 화면구성 및 UI의 변경
    19분
    4강 SpeedTree의 인터페이스(2) - Render모드와 Node 컨트롤, Hide, Unhide 조절
    22분

    2. 기본나무 제작을 통한 기능익히기

    1강 Trunk의 생성 및 공통 편집기능
    23분
    2강 Branches의 종류와 생성 편집
    18분
    3강 Cap과 Leaves Mesh의 생성과 편집
    20분
    4강 클러스터의 개념과 제작(1)
    37분
    5강 클러스터의 개념과 제작 (2) - 실제 나무에 배치 및 Mesh Achor의 활용
    15분
    6강 SpeedTree의 Material을 구성하는 텍스쳐의 종류와 설명(PBR)
    26분
    7강 Texture의 제작(1)-Bark Texture의 제작
    30분
    8강 Texture의 제작(2)-Leaf Texture의 제작
    38분
    9강 Texture의 제작(3)-Wood End Texture의 제작
    10분
    10강 각 파트별 Material의 적용
    25분
    11강 계절의 변화에 따른 나무 바리에이션 20분
    12강 Hand Draw을 통한 나무의 형태 변형
    15분

    3. 나무와 풀의 제작

    1강 기울어진 나무의 제작(1) - 가지부분 제작
    16분
    2강 기울어진 나무의 제작(2) - 클러스터의 제작 및 배치
    31분
    3강 기울어진 나무의 제작(3) - 데코레이션 적용
    20분
    4강 야자수 나무의 제작(1) - Trunk 및 상단 부분제작
    33분
    5강 야자수 나무의 제작(2) - 상단 나무 껍질 표현 및 잎 클러스터 제작 32분
    6강 야자수 나무의 제작(3) - 코코넛의 배치 및 완료
    25분
    7강 소나무의 제작(1) - 가지부분, 클러스터의 제작 및 배치
    33분
    8강 소나무의 제작(2) - 형태 교정 및 Shell을 통한표현
    26분
    9강 Grass의 제작(1) - 기본 형태의 풀 제작
    16분
    10강 Grass의 제작(2) - 꽃이 달린 풀의 제작
    24분
    11강 Grass의 제작(3) - 볼륨감 있는 Bush의 제작
    25분

    4. Export 및 언리얼 엔진에 적용하기

    1강 데이터 정리 및 Atlas 설정
    21분
    2강 Collision의 생성 및 편집
    11분
    3강 LightMap 및 LOD 설정
    9분
    4강 Wind 및 Ambient Occlusion 설정하기
    18분
    5강 UE4에 Import 및 기본 머테리얼의 설정
    15분
    6강 Material의 Custom(1)-Parent Material의 제작
    45분
    7강 Material의 Custom(2)-Parent Material의 제작(2)
    33분
    8강 Instance Material의 제작
    35분
    9강 각 머테리얼 타입에 맞게 변경 및 적용 33분
    10강 Polygon의 최적화
    20분
    11강 타 3D툴로 Export하기
    13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