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ET3/4 자유선택 수강권 한정 할인판매! (4.30 까지) - 수량 5개
GET
총 한정수량 : 2개 남음 ▶
손맵 패키지 02
손맵 패키지 02
월 75,600원 (5개월 할부시)
  • 강사

    장형호

  • 분량

    1643분

  • 수강기간

    90 일간

  • :: ZBRUSH(개정판) ::

    1. ZBRUSH의 기본 조작

    1강 프리젠테이션 20분
    2강 ZBrush의 설치
    10분
    3강 ZBrush의 화면 구성과 언어설정 방법
    12분
    4강 Shelf에 배치된 ZBrush의 기능 파악하기
    50분
    5강 ZBrush의 조작(1) - Canvas 와 Tablet 및 환경설정
    16분
    6강 ZBrush의 조작(2) - Canvas와 오브젝트의 컨트롤(Gizmo 3D & Transepose)
    37분
    7강 Brush 및 Material 가져오기
    12분
    8강 단축키 설정방법
    15분
    9강 나에게 맞는 UI 설정하기(UI 설정 및 저장, 가져오기)
    18분

    2. ZBRUSH의 기본기 확실히 다지기

    1강 자주사용하는 Brush 종류와 특성 및 단축키 설정
    56분
    2강 3dsmax와 ZBrush 상호간 데이터 Export,Import (OBJ,GOZ,FBX)
    31분
    3강 Sculpting에 필요한 면의 구조 알기 (1) - 면의 구조
    15분
    4강 Sculpting에 필요한 면의 구조 알기 (2) - DynaMesh와 Sculptris Pro 모드
    38분
    5강 Mask의 조작과 Hide,Unhide
    28분
    6강 PolyGroup의 설정과 하는 역할(Hide Unhide 활용)
    19분
    7강 SubTool의 활용(1) - Object 분리 및 합치기(PolyGroup의 활용)
    42분
    8강 Subtool의 활용(2) - Live Boolean을 이용한 오브젝트의 모델링
    17분
    9강 Alpha의 활용(1) - Alpha의 개념과 활용방법과 예시
    49분
    10강 Alpha의 활용(2) - Alpha UV 매핑을 통한 문양의 표현 38분
    11강 Alpha의 활용(3) - 3D Alpha Brush 등록 방법과 브러시의 저장
    14분
    12강 Insert Mesh Brush의 개념과 등록활용, Curve로 다양한 표현
    39분
    13강 Symmetry로 대칭기능 활용(Radial,Mirror Weld)
    22분
    14강 Layer의 활용
    16분

    3. ZBRUSH의 어드밴스 기능활용

    1강 특수 Brush의 활용(Clip, Morph Brush 등)
    18분
    2강 Shadow Box로 기본 모델링 제작
    20분
    3강 Clay Polish로 각잡기
    10분
    4강 Decimation Master로 면 줄이기 및 로우폴리곤 제작하기
    22분
    5강 ZRemesher로 면정렬 및 로우폴리곤 제작하기
    24분
    6강 ZRemesher 및 Project All로 Divide 레벨 살리기
    20분
    7강 Deform으로 형태 변형하기
    33분
    8강 Pannel Loop를 통한 문양 모델링
    28분
    9강 Nano Mesh를 통한 반복 모델링
    28분
    10강 Micro Mesh의 활용 및 NanoMesh와 비교 23분
    11강 Poly Paint 및 Spotlight의 활용 - 물체에 텍스쳐링 하기
    16분
    12강 Plugin - Poly GroupIt 으로 PolyGroup 쉽게 나누기
    7분
    13강 Plugin - Scale Master를 통한 오브젝트 리사이징
    13분
    14강 Plugin - UV Master를 통한 ZBrush에서 UV 펴기
    15분

    4. 기능의 활용예제

    1강 간단한 바닥 블록 제작하기
    40분
    2강 기둥의 제작(1) - Base Modeling 및 Alpha UV의 설정
    40분
    3강 기둥의 제작(2) - IMM Brush 제작 및 디테일 작업 30분
    4강 기둥의 제작(3) - 기둥에 Polypaint, Spotlight를 통한 페인팅
    16분
    5강 타일맵 제작(1) - 샘플 만들기
    14분
    6강 타일맵 제작(2) - 2.5D Layer 기능을 이용한 타일맵 제작
    27분
    7강 ZBrush에서 Normal 및 Displacement의 추출
    24분

    :: ZBrush 손맵 텍스쳐 ::

    1. 2.5D방식의 타일

    1강 프리젠테이션 14분
    2강 절벽타일맵(1) - 샘플제작
    35분
    3강 절벽타일맵(2) - 베이스맵 추출
    37분
    4강 절벽타일맵(3) - 텍스쳐 제작
    36분
    5강 바닥타일맵(1) - 샘플제작
    41분
    6강 바닥타일맵(2) - 베이스맵 추출
    36분
    7강 바닥타일맵(3) - 텍스쳐 제작 33분

    2. 3D방식의 오브젝트

    1강 2단원 프리젠테이션
    8분
    2강 Material Baking을 위한 준비작업
    28분
    3강 수정제작(1) - 모델링, UV, Texture 추출 40분
    4강 수정제작(2) - 드로잉 Texture 제작
    16분
    5강 TombStone(1) - 3dsMax로 베이스 모델링
    35분
    6강 TombStone(2) - ZBrush로 디테일 모델링
    50분
    7강 TombStone(3) - UV 작업 및 텍스쳐 추출 70분
    8강 TombStone(4)- 드로잉느낌 텍스쳐 제작
    39분
    9강 (번외)xNormal로 Material Baking
    18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