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경 텍스쳐 제작 개정판 ::
1. 텍스쳐의 종류와 재질의 이론
1강
|
프리젠테이션
|
|
|
25분
|
2강
|
PBR(물리기반 렌더링)에 대한 이해
|
|
|
28분
|
3강
|
Base Color Map의 개념
|
|
|
14분
|
4강
|
Normal Map의 개념과 이해
|
|
|
31분
|
5강
|
Ambient Occlusion Map의 개념과 이해
|
|
|
13분
|
6강
|
Specular, Roughness, Metallic의 특징과 역할
|
|
|
31분
|
7강
|
Emissive의 특징과 역할
|
|
|
10분
|
8강
|
CubeMap의 특징과 역할
|
|
|
13분
|
2. 각종 텍스쳐 추출하기
1강
|
Baking시 생성되는 Texture와 용도 알아보기
|
|
|
29분
|
2강
|
Baking 전 네이밍 작업과 ID 셋팅(로우하이폴)
|
|
|
20분
|
3강
|
로우폴리곤의 UV 제작 및 Export
|
|
|
55분
|
4강
|
Baking(1) - Substance Painter에서 Baking(Normal,AO등)
|
|
|
35분
|
5강
|
Baking(2) - 3dsmax 활용한 Baking(Normal,AO,ID Map)
|
|
|
35분
|
6강
|
Baking(3) - xNormal을 활용한 Baking
|
|
|
29분
|
3. 오브젝트의 텍스쳐 제작 - Substance Painter 활용
1강
|
오브젝트의 텍스쳐 영역 설정하기(ID Map 활용)
|
|
|
22분
|
2강
|
오브젝트의 전체적인 베이스 텍스쳐 제작하기
|
|
|
57분
|
3강
|
문양 부분에 금속 재질 적용하기-Smart Material 활용
|
|
|
30분
|
4강
|
틈새의 이끼표현(Alchemist를 통한 텍스쳐 재질 제작)
|
|
|
44분
|
5강
|
Alpha를 이용한 질감의 디테일 묘사 및 Anchor의 활용
|
|
|
36분
|
6강
|
웨더링 및 이펙트의 적용
|
|
|
30분
|
7강
|
Emissive Map의 제작
|
|
|
11분
|
8강
|
각 유형의 Texture의 Export
|
|
|
21분
|
4. 오브젝트의 텍스쳐 제작 - Photoshop의 활용
1강
|
오브젝트의 Base Color Map의 제작
|
|
|
35분
|
2강
|
오브젝트의 Normal Map의 합성 (Alchemist 활용)
|
|
|
12분
|
3강
|
Specular,Roughness,Metallic 텍스쳐의 제작 및 베이스컬러 보정
|
|
|
28분
|
4강
|
Photoshop 에서 제작한 텍스쳐 적용 및 확인하기
|
|
|
11분
|
5. 언리얼 엔진에서 머테리얼 제작 및 오브젝트에 적용하기
1강
|
Parent Material의 디테일 제작 (1) - UE4 공용강좌
|
|
|
45분
|
2강
|
Parent Material의 디테일 제작 (2) - UE4 공용강좌
|
|
|
33분
|
3강
|
Instance Material의 제작과 적용 - UE4 공용강좌
|
|
|
36분
|
4강
|
오브젝트에 제작한 텍스쳐로 재질 설정후 적용하기
|
|
|
21분
|
5강
|
디테일 Normal과 AO의 적용
|
|
|
13분
|
6강
|
반사 재질의 구현 (Cube Map 및 SSR)
|
|
|
26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