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경 텍스쳐 제작 개정판 ::
1. 텍스쳐의 종류와 재질의 이론
1강 | 프리젠테이션 | 25분 | ||
2강 | PBR(물리기반 렌더링)에 대한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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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 |
3강 | Base Color Map의 개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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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분 | |
4강 | Normal Map의 개념과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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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분 | |
5강 | Ambient Occlusion Map의 개념과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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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분 | |
6강 | Specular, Roughness, Metallic의 특징과 역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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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분 | |
7강 | Emissive의 특징과 역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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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 | |
8강 | CubeMap의 특징과 역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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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분 |
2. 각종 텍스쳐 추출하기
1강 | Baking시 생성되는 Texture와 용도 알아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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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분 | |
2강 | Baking 전 네이밍 작업과 ID 셋팅(로우하이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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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
3강 | 로우폴리곤의 UV 제작 및 Expor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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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분 | |
4강 | Baking(1) - Substance Painter에서 Baking(Normal,AO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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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분 | |
5강 | Baking(2) - 3dsmax 활용한 Baking(Normal,AO,ID Ma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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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분 | |
6강 | Baking(3) - xNormal을 활용한 Bak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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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분 |
3. 오브젝트의 텍스쳐 제작 - Substance Painter 활용
1강 | 오브젝트의 텍스쳐 영역 설정하기(ID Map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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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분 | |
2강 | 오브젝트의 전체적인 베이스 텍스쳐 제작하기 | 57분 | ||
3강 | 문양 부분에 금속 재질 적용하기-Smart Material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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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 |
4강 | 틈새의 이끼표현(Alchemist를 통한 텍스쳐 재질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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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분 | |
5강 | Alpha를 이용한 질감의 디테일 묘사 및 Anchor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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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분 | |
6강 | 웨더링 및 이펙트의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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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 |
7강 | Emissive Map의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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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분 | |
8강 | 각 유형의 Texture의 Expor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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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분 |
4. 오브젝트의 텍스쳐 제작 - Photoshop의 활용
1강 | 오브젝트의 Base Color Map의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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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분 | |
2강 | 오브젝트의 Normal Map의 합성 (Alchemist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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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분 | |
3강 | Specular,Roughness,Metallic 텍스쳐의 제작 및 베이스컬러 보정 | 28분 | ||
4강 | Photoshop 에서 제작한 텍스쳐 적용 및 확인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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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