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경 오브젝트 제작 개정판 ::
1. 레벨의 가모델링 제작(더미)
1강 | 프리젠테이션 | 14분 | ||
2강 | 더미를 제작하는 이유와 구성의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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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 | |
3강 | 사이드 구조물에 대한 더미의 작업(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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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분 | |
4강 | 사이드 구조물에 대한 더미의 작업(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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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분 | |
5강 | 중앙 게이트 부부분의 더미의 제작 - 사각기둥 및 아치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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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분 | |
6강 | 더미의 추가 표현 및 마무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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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2. 하이폴리곤 오브젝트 제작
1강 | 예제를 제작하기 전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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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 | |
2강 | ZBrush의 자주사용하는 Brush 및 단축키 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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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분 | |
3강 | 공통 문양의 제작(1) - Bitmap을 이용한 Alpha 문양 만들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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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분 | |
4강 | 공통 문양의 제작(2) - 모델링을 통한 문양 제작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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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분 | |
5강 | 공통 문양의 제작(3) - 모델링을 통한 문양을 Alpha로 변환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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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분 | |
6강 | 계단 오브젝트의 제작(1) - 기본 작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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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분 | |
7강 | 계단 오브젝트의 제작(2) - 디테일 작업(ZBrus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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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분 | |
8강 | 벽체 구조물의 제작(1) - 기본 작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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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분 | |
9강 | 벽체 구조물의 제작(2) - 디테일 작업(ZBrush) | 37분 | ||
10강 | 바닥 타일의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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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분 | |
11강 | 사각 기둥의 제작(1) - 기본 베이스 및 문양 UV 작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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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분 | |
12강 | 사각 기둥의 제작(2) - ZBrush로 디테일 작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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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분 | |
13강 | 사각 기둥의 제작(3) - 기둥 받침대의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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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분 | |
14강 | 원형기둥의 제작(1) - 원형 기둥의 기본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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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분 | |
15강 | 원형기둥의 제작(2) - IMM Brush의 활용 및 디테일 작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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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분 | |
16강 | 펜스의 제작(1) - 하드서페이스 기반 모델링 | 55분 | ||
17강 | 펜스의 제작(2) - ZBrush를 통한 추가 표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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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분 | |
18강 | 감긴 아이비(덩굴)의 표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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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분 | |
19강 | 주변에 배치될 절벽 제작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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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분 |
:: 배경 텍스쳐 제작 개정판 ::
1. 텍스쳐의 종류와 재질의 이론
1강 | 프리젠테이션 | 25분 | ||
2강 | PBR(물리기반 렌더링)에 대한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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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분 | |
3강 | Base Color Map의 개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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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분 | |
4강 | Normal Map의 개념과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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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분 | |
5강 | Ambient Occlusion Map의 개념과 이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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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분 | |
6강 | Specular, Roughness, Metallic의 특징과 역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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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분 | |
7강 | Emissive의 특징과 역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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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 | |
8강 | CubeMap의 특징과 역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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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분 |
2. 각종 텍스쳐 추출하기
1강 | Baking시 생성되는 Texture와 용도 알아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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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분 | |
2강 | Baking 전 네이밍 작업과 ID 셋팅(로우하이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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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분 | |
3강 | 로우폴리곤의 UV 제작 및 Expor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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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분 | |
4강 | Baking(1) - Substance Painter에서 Baking(Normal,AO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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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분 | |
5강 | Baking(2) - 3dsmax 활용한 Baking(Normal,AO,ID Ma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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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분 | |
6강 | Baking(3) - xNormal을 활용한 Bak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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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분 |
3. 오브젝트의 텍스쳐 제작 - Substance Painter 활용
1강 | 오브젝트의 텍스쳐 영역 설정하기(ID Map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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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분 | |
2강 | 오브젝트의 전체적인 베이스 텍스쳐 제작하기 | 57분 | ||
3강 | 문양 부분에 금속 재질 적용하기-Smart Material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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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 |
4강 | 틈새의 이끼표현(Alchemist를 통한 텍스쳐 재질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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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분 | |
5강 | Alpha를 이용한 질감의 디테일 묘사 및 Anchor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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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분 | |
6강 | 웨더링 및 이펙트의 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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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 |
7강 | Emissive Map의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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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분 | |
8강 | 각 유형의 Texture의 Expor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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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분 |
4. 오브젝트의 텍스쳐 제작 - Photoshop의 활용
1강 | 오브젝트의 Base Color Map의 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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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분 | |
2강 | 오브젝트의 Normal Map의 합성 (Alchemist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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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분 | |
3강 | Specular,Roughness,Metallic 텍스쳐의 제작 및 베이스컬러 보정 | 28분 | ||
4강 | Photoshop 에서 제작한 텍스쳐 적용 및 확인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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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