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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텍스쳐 마스터 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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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사

    장형호

  • 분량

    2153분

  • 수강기간

    180 일간

  • :: 배경 텍스쳐 제작 개정판 ::

    1. 텍스쳐의 종류와 재질의 이론

    1강 프리젠테이션 25분
    2강 PBR(물리기반 렌더링)에 대한 이해
    28분
    3강 Base Color Map의 개념
    14분
    4강 Normal Map의 개념과 이해
    31분
    5강 Ambient Occlusion Map의 개념과 이해
    13분
    6강 Specular, Roughness, Metallic의 특징과 역할
    31분
    7강 Emissive의 특징과 역할
    10분
    8강 CubeMap의 특징과 역할
    13분

    2. 각종 텍스쳐 추출하기

    1강 Baking시 생성되는 Texture와 용도 알아보기
    29분
    2강 Baking 전 네이밍 작업과 ID 셋팅(로우하이폴)
    20분
    3강 로우폴리곤의 UV 제작 및 Export
    55분
    4강 Baking(1) - Substance Painter에서 Baking(Normal,AO등)
    35분
    5강 Baking(2) - 3dsmax 활용한 Baking(Normal,AO,ID Map)
    35분
    6강 Baking(3) - xNormal을 활용한 Baking
    29분

    3. 오브젝트의 텍스쳐 제작 - Substance Painter 활용

    1강 오브젝트의 텍스쳐 영역 설정하기(ID Map 활용)
    22분
    2강 오브젝트의 전체적인 베이스 텍스쳐 제작하기 57분
    3강 문양 부분에 금속 재질 적용하기-Smart Material 활용
    30분
    4강 틈새의 이끼표현(Alchemist를 통한 텍스쳐 재질 제작)
    44분
    5강 Alpha를 이용한 질감의 디테일 묘사 및 Anchor의 활용
    36분
    6강 웨더링 및 이펙트의 적용
    30분
    7강 Emissive Map의 제작
    11분
    8강 각 유형의 Texture의 Export
    21분

    4. 오브젝트의 텍스쳐 제작 - Photoshop의 활용

    1강 오브젝트의 Base Color Map의 제작
    35분
    2강 오브젝트의 Normal Map의 합성 (Alchemist 활용)
    12분
    3강 Specular,Roughness,Metallic 텍스쳐의 제작 및 베이스컬러 보정 28분
    4강 Photoshop 에서 제작한 텍스쳐 적용 및 확인하기
    11분

    5. 언리얼 엔진에서 머테리얼 제작 및 오브젝트에 적용하기

    1강 Parent Material의 디테일 제작 (1) - UE4 공용강좌
    45분
    2강 Parent Material의 디테일 제작 (2) - UE4 공용강좌
    33분
    3강 Instance Material의 제작과 적용 - UE4 공용강좌
    36분
    4강 오브젝트에 제작한 텍스쳐로 재질 설정후 적용하기 21분
    5강 디테일 Normal과 AO의 적용
    13분
    6강 반사 재질의 구현 (Cube Map 및 SSR)
    26분

    :: 텍스쳐 제작 - Stylized ::

    1. 텍스쳐의 종류와 이론

    1강 강의 시작하기 13분
    2강 PBR(물리기반 렌더링)에 대한 이해
    27분
    3강 Base Color Map에 대한 이해
    13분
    4강 Normal Map의 개념과 이해
    31분
    5강 Ambient Occlusion Map의 개념과 이해
    13분
    6강 Specular,Roughness,Metallic의 개념과 이해
    31분

    2. 텍스쳐 제작 준비(UV 및 ID 설정)

    1강 나무상자의 UV 및 ID등의 사전작업
    29분
    2강 보물상자의 UV 및 ID등의 사전작업
    39분
    3강 수정의 UV 및 ID등의 사전작업
    20분
    4강 기둥의 UV 및 ID등의 사전작업
    29분
    5강 Texture의 Baking 하기(Normal,AO,ID,Position 등)
    41분
    6강 Baking시 생성되는 Texture와 용도 알아보기 29분

    3. 텍스쳐 제작 (Substance Painter의 활용)

    1강 나무상자의 Texture Baking
    10분
    2강 나무상자 텍스쳐 제작(1) - 기본 나무재질 및 못의 제작
    38분
    3강 나무상자 텍스쳐 제작(2) - Shading 표현 및 완료
    25분
    4강 수정의 Texture Baking
    9분
    5강 수정 텍스쳐 제작(1) - Base 재질의 제작
    30분
    6강 수정 텍스쳐 제작(2) - 색감 보정 및 완성
    14분
    7강 보물상자의 Texture Baking
    6분
    8강 보물상자 텍스쳐 제작(1) - 기본 재질의 제작 42분
    9강 보물상자 텍스쳐 제작(2) - 재질의 보정과 채널의 수정 및 완료
    32분
    10강 원형 기둥의 Texture Baking
    8분
    11강 원형기둥 텍스쳐 제작(1) - 기둥의 Concrete 재질의 제작
    32분
    12강 기둥의 텍스쳐 제작(2) - Metal 재질표현과 텍스쳐 제작 완료
    22분

    4. 텍스쳐의 Export 및 Photoshop 연동

    1강 각종 Texture의 Export 하기(Export에 대한 자세한 설명)
    24분
    2강 Material 상태의 Texture Export 하기
    18분
    3강 제작한 텍스쳐 Photohsop으로 연동하기
    31분
    4강 Marmoset에 실제로 넣어서 적용해보기 23분

    :: 손맵 텍스쳐 제작(Photoshop) ::

    1. 타일맵 텍스쳐 제작

    1강 오리엔테이션 17분
    2강 지붕타일 제작
    40분
    3강 벽면타일 제작
    29분
    4강 바탁타일 제작
    44분

    2. 오브젝트 매핑

    1강 박스 매핑
    52분
    2강 술통 매핑 57분
    3강 우물 매핑 (1) - 하단
    53분
    4강 우물 매핑 (2) - 상단
    61분
    5강 하우스 매핑(1) - 기본 Base 작업
    63분
    6강 하우스 매핑(2) - 전체적인 매핑
    44분
    7강 하우스 매핑(3) - 매핑 마무리 48분

    3. Photoshop 3D

    1강 Photoshop 3D의 인터페이스
    23분
    2강 Photoshop 3D로 Texture 수정해보기
    13분
    3강 Photoshop 3D를 활용한 돌 매핑 51분